선인장‧경화금 등 다품종 150점 전시

 

[광주=내외뉴스통신] 서상기 기자=새해 민원인에게 새해 힘찬 출발과 정서적 안정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다육 식물원’을 한시적으로 운영한다고 남구청은  밝혔다.

2일 남구에 따르면 남구청 별관동 2층에 위치한 종합민원실에는 1월 한달간 다육식물 전시회를 위한 별도의 공간이 마련된다.

이곳 공간에는 게발 선인장을 비롯해 경화금, 공작환, 대화서각, 동미인, 레드에보니, 바위솔, 리톱스 등 다양한 종류의 다육식물을 담은 화분 150여점이 전시된다.

종합민원실에서 다육식물 전시회가 열리게 된 것은 다육식물을 통해 심리적‧정서적 안정을 되찾고 있는 이들이 늘고 있어서다.

특히 산에 가지 않더라도 저렴한 비용으로 가정에서 식물과의 교감을 통해 다육식물을 키울 수 있고, 다육식물을 반려식물로 인식하는 대중적인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다.

남구 관계자는 “다육식물의 다양한 색과 모양을 감상하다보면 무언가에 빠져드는 듯한 느낌을 얻게 되고, 새로운 모습으로 우리에게 감동을 주는 것 역시 다육식물이다”면서 “경자년에도 모두에게 기쁨과 희열을 안겨주는 민원 행정 서비스를 제공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sski700@nate.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571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