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서월선 기자 =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지난 2일 오전 9시 전 직원들이 참석한 시무식에서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성구청 직원들은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처리, 알선ㆍ청탁 등 불합리한 관행 근절, 금품 수수 금지, 공무원 행동강령 준수 등 공직자로서 지켜야 할 사항을 결의하고 청렴의지를 다졌다.

구 관계자는 ”공직사회의 공정하고 깨끗한 청렴문화 조성을 위해 연간 5시간 이상의 청렴교육 의무 이수제, 청렴 상시자가학습, 청렴연극 교육, 청렴방송 등 다양한 시책을 펼쳐왔다.“고 말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청렴 실천을 다짐하는 결의대회를 통해 직원 모두가 부패 없는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처리로 구민이 체감할 수 있고, 더욱 신뢰받는 청렴한 공직문화 실현에 앞장서 실천해 달라“ 고 당부했다.

한편, 수성구는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한 2019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2017년부터 3년 연속 2등급을 달성한 바 있으며, 청렴도 1등급으로 도약하기 위해 2020년에도 다양한 청렴시책을 추진 할 계획이다.

 

ss0149@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573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