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경북경찰청(청장 박건찬)은 경북도청과 협업해 고령운전자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이번해부터 ‘고령운전자 면허반납 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경북의 경우 지난해 교통사고로 204명의 운전자가 사망했고, 그 중 70명(34.4%)이 65세 이상 운전자이다.

고령운전자가 운전면허를 반납하려면 가까운 경찰서 민원실을 방문해 면허증을 반납하고 교통비지원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민원인은 주소지로 발송되는 취소결정통지서를 가지고 지자체로 방문하면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원 대상자와 혜택은 지역별로 조금씩 다르며, 구미,안동,상주의 경우 만 65세 이상, 김천,영천,고령,성주의 경우 만 70세 이상, 포항의 경우는 만 75세 이상의 고령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지원금은 구미,성주,영천,안동의 경우 10만원상당, 상주,포항의 경우 20만원상당, 고령,김천의 경우 30만원상당의 교통카드 또는 상품권을 지급하고 있다.

그 외의 지역에서도 각 경찰서와 적극 협업해 지원 사업이 시행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경북경찰청 관계자는 “고령운전자 면허반납 지원제도의 취지를 살려 어르신들이 자차운전이 아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682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