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이용복 기자=겨울철 미세먼지와 찬바람은 물론 실내외 온도차이로 피부가 예민해지면서 안면홍조가 더 쉽게 발생하고 증상이 심해지는 경우가 많다.

실외의 차가운 공기와 실내 따뜻한 공기에 반복적으로 노출될 경우 얼굴 모세혈관이 정상 이상으로 늘어나면서 얼굴이 붉어지는 증상인 안면홍조는 혈관 이상으로 발생하며 여드름, 약물복용, 갱년기 등 발생 원인이 다양하다.

머리, 얼굴, 목을 중심으로 피부가 빨개지는 얼굴홍조는 일시적인 증상이라 가볍게 생각할 수 있지만 방치할 경우 만성으로 번지거나 얼굴실핏줄이 보이는 모세혈관확장증과 딸기코 등 다양한 피부혈관질환을 야기할 수 있으며 피부 혈관의 탄력성 저하와 피부노화를 앞당길 수 있다.

안면홍조는 첨단 혈관레이저를 이용하여 정상적인 피부 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병변부위(혈관)만을 선택적으로 치료하는 것이 얼굴붉은기 개선과 피부탄력 증진에도 도움이 된다.

올바른 안면홍조치료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최근 목동, 구로, 여의도, 일산 등 다양한 지역에서 환자들이 내원함에 따라 별관 확장을 진행한 차앤유클리닉 유종호 대표원장에게 홍조치료에 관해 인터뷰를 요청하였다.

Q. 얼굴빨개짐, 안면홍조 원인은?

안면홍조증의 발생은 정확한 원인이 파악되지 않았지만 얼굴홍조는 주로 혈관의 확장으로 나타나며, 자외선과 감정스트레스, 스테이로이드연고, 유전, 갱년기 등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생활 습관도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지루성 피부염이나 피부건조증의 후유증으로도 나타나기도 합니다. 중년 여성들의 경우 갱년기 호르몬에 의해 얼굴홍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피부 속 모세혈관이 비정상적으로 늘어나 붉게 보이는 모세혈관확장증으로도 진행될 수 있습니다.

보통 정상적인 피부의 경우 혈관이 확장되어 얼굴이 붉어졌다가도 시간이 지나면서 원상태로 돌아오지만, 안면홍조 피부의 경우에는 한 번 늘어난 혈관이 저절로 수축되지 않고 시간이 지나도 얼굴빨개짐 증상이 오랫동안 지속됩니다.

여드름홍조, 딸기코, 혈관종, 화염상모반, 모세혈관확장증 등 얼굴홍조의 정확한 요인을 파악하려면 피부과나 안면홍조치료 병원에 내원하여 충분한 상담과 함께 피부 진단기로 현재 피부상태를 진단한 뒤 의료진과 개인별 안면홍조원인을 찾아 홍조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Q. 안면홍조치료 꼭 필요한가요?

얼굴홍조는 계속 진행되는 혈관성 질환으로 한 번 늘어난 혈관은 저절로 줄어들지 않고 점차적으로 확장되기 때문에 일상생활을 하는데 조금이라도 불편함을 느낀다면 빠른 시일 내에 적절한 안면홍조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여드름과 함께 얼굴빨개짐이 오래 지속되는 여드름홍조, 얼굴실핏줄이 비치는 모세혈관확장증과 주사질환인 딸기코는 코의 모양이 변할 수도 있기 때문에 다양한 안면홍조레이저 장비들을 갖추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치료하는 안면홍조피부과에서 치료 받아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노출부위가 포함된 화염상모반과 혈관종 병변에 대한 치료를 하는 경우 총 6회까지 건강보험 적용이 돼 비교적 부담을 줄일 수 있어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Q. 효과적인 안면홍조 없애는 법은?

우선적으로 안면홍조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분섭취와 규칙적인 운동, 매운 음식과 카페인, 알코올 같은 자극을 피한 식습관 관리 등이 있지만 평소 안면홍조 없애는 법을 실천하여도 얼굴붉은기가 지속된다면 안전성과 효과가 검증된 혈관레이저를 이용하여 홍조치료를 받는 것이 원인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안면홍조의 경우, 혈관확장으로 인한 발병으로 확장된 혈관을 제거하는 시술이 필요합니다. 안면홍조치료법은 대표적으로 시너지 멀티플렉스와 클라리티레이저, 브이빔레이저, 브이빔퍼펙타 등의 안면홍조레이저로 치료 가능합니다.

특히 시너지 멀티플렉스는 낮은 파워로 치료효과를 극대화시키면서 부작용을 최소화한 레이저로 확장된 혈관만을 수축, 제거하여 얼굴붉은기를 없애주고 콜라겐 생성을 통해 피부결까지 개선할 수 있습니다. 브이빔퍼펙타는 확장되거나 굵어진 혈관만을 파괴시키는 기능으로 냉각시스템을 이용하여 피부를 보호하면서 통증 없이 편안한 시술이 가능하게끔 해줍니다. 또한 안면홍조치료법으로는 첨단 혈관레이저와 얼굴홍조치료에 효과적인 비타민k 침투, 재생레이저 등의 관리로 더욱 높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Q. 안면홍조치료 과정 중 고려해야 하는 부분은?

안면홍조와 모세혈관확장증은 여러 가지 유형이 있기 때문에 홍조치료 과정은 환자의 개인별 피부 타입과 증상에 따라 1:1 치료법으로 달라져야 합니다. 얼굴홍조치료는 경제적인 비용도 중요하지만 의료진의 경험 및 노하우와 첨단 안면홍조레이저의 성능으로 재발이나 치료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의료진의 전문성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인 안면홍조와 감정홍조는 약물치료와 홍조레이저치료를 시행합니다. 만약 주사질환을 앓고 있다면 호르몬 요법과 생활습관 교정, 홍조를 유발하는 요인을 생활습관을 통해 줄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피부과에서 상담을 통해 풍부한 치료 경험을 갖춘 의료진과 개인별 가장 적합한 안면홍조치료법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한 딸기코나 모세혈관확장증, 화염상모반, 피부홍반, 재발이 쉬운 여드름홍조의 경우 충분한 상담을 통해 환자의 피부 상태를 정밀하게 진단한 뒤 개인별 치료계획을 세워야만 효과적인 안면홍조치료가 가능합니다.

한편 20여명의 분야별 피부전담의사와 100여명의 스텝진이 협력하여 얼굴홍조치료를 진행하는 차앤유클리닉은 800여평의 세계적인 규모로 다양한 국내외 학회활동과 타 병원 및 해외의료진 교육, 라이브세미나를 통해 세계미용의학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유종호 원장은 평화사랑나눔 의료봉사단 운영위원장으로 매주 목동, 구로, 여의도, 일산 지역에서 피부과 무료진료 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startofdream@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695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