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윤소정 기자 = CNN은 이라크 내 미군 주둔 기지가 미사일 공격을 받은 것과 관련해 미군 사망자는 없으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이와 관련해 대국민 연설을 하지 않기로 했다고 보도했다. 

앞서 CNN은 “트럼프 대통령이 현재 백악관에서 최고위 참모들과 대응책을 논의하고 있다”며 “그 사이 실무진에서 대국민 연설 준비가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CNN은 이후 “트럼프 대통령이 이날 카메라 앞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을 것”이라고 백악관 당국자의 말을 인용해 보도했다.

이날 미 국방부는 이란 혁명수비대(IRGC)가 이라크 서부 안바르주에 있는 아인 알-아사드 미군 공군기지 등에 대해 12발 이상의 미사일을 발사했다고 밝혔으며 미 행정부 관리는 현재 손실 판정이 진행 중이지만 현재까지 미국인 사망자 보고는 없었다고 밝혔다. 다만 이번 공격으로 이라크인 부상자들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앞서 지난 3일 미군은 이란군 실세인 거셈 솔레이마니IRGC쿠드스군 사령관을 드론 공격으로 제거했다. 이에 이란은 보복을 예고했고 8일 이라크 내 미군 주둔지를 공격했다.

CNN에 따르면 이란 혁명수비대는 이날 텔레그램 채널을 통해 “미 국방부가 이란의 공격에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그렇다면 우리는 미국 본토에 대응하겠다”면서 “아랍에미리트연합의 두바이, 이스라엘의 도시 하이파를 세 번째 목표물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미군이 주둔 중인 이라크 기지 2곳에 12발 이상의 탄도미사일이 떨어진 가운데, 미사일 공격으로 인한 미군 사망자는 없으며, 일부 이라크인 부상자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미국 폭스뉴스와 CNN이 미 행정부 당국자를 인용해 보도했다.

이들 방송 보도에 따르면, 미 행정부 관리는 현재 손실 판정이 진행 중이지만 현재까지 이번 공격으로 이라크인 부상자들을 제외한 미국인 사망자 보고는 없었다고 밝혔다.

 

sojung3976@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699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