킬러콘텐츠, 체험, 공연, 퍼레이드, 이벤트 등 1인당 2건 이내...신라문화 정체성과 정통성, 시민 화합과 관련된 체험형, 지역경제 활성화 연계 등

[경주=내외뉴스통신] 박형기 기자 = 경북 경주시가 올해 ‘제48회 신라문화제’ 콘텐츠를 전 국민 대상으로 공모에 나섰다.

13일 경주시에 따르면 찬란했던 신라천년의 옛 영광을 재현하고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가 풍성한 품격 있는 축제 프로그램을 집중 발굴하기 위해 다음달 7일까지 공모한다.

이번 신라문화제 콘텐츠 공모전은 킬러콘텐츠를 비롯한 체험, 공연, 거리퍼레이드, 이벤트 등 1인당 2건 이내 응모가 가능하다.

주요 공모분야로는 ‘신라문화의 정체성과 정통성을 살린 다양한 프로그램’, ‘주제와 부합되고 시민의 화합과 관련된 체험형 프로그램’, ‘지역경제 활성화와 연계할 수 있는 프로그램’, ‘시민 및 관광객이 함께 참여하여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창의적이고 실현 가능한 참여형 프로그램’이면 된다.

응모자격은 지역제한 없이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경주시청 홈페이지 및  신라문화제 홈페이지에서 공모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경주시청 문화예술과로 방문 또는 이 메일,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서는 실현가능성, 창의성, 효율성 및 경제성, 계속성 등을 심사기준으로 심사한 후 수상자를 선정하며, 최우수 1명 100만원, 우수 2명 각 70만원, 장려 3명에게는 각 50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자는 오는 2월중 경주시청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청 문화예술과 문화행사지원팀(054-779-6073)으로 문의하면 된다.

경주시는 이번 신라문화제 주제를 ‘천년 왕국, 신라의 탄생!’ 으로 정하고 삼한 시대 6부촌을 중심으로 구성된 사로국에서 시작해 박혁거세의 등장과 함께 국가를 이뤄가는 신라의 건국 설화를 테마로 정해 장엄하고 화려하게 선보일 방침이다.

올해 제48회 신라문화제는 오는 10월8일부터 14일까지 7일간 유서 깊은 황성공원 일원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qkrgudrl6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841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