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점 등 입식테이블 등 개선 비용 최고 400만원 한도 지원

[대구=내외뉴스통신] 이우성 기자 =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대구에서는 처음으로 식품접객업소 위생수준 향상과 노후 시설 개선을 위해 구비 3,000만원을 투입해 '식품접객업소 시설개선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서구에 소재한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제과점 등 식품접객업소의 객석, 주방, 화장실 등의 시설개선 비용을 대상으로, 지원규모는 업소당 최대 400만원으로, 개선비용의 50%를 지원한다.

이 사업은 2018년에 시범으로 추진하고, 작년에 확대 추진한 결과 영업자는 물론 종사자와 고객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특히, 노인인구 및 외국관광객 증가 등에 따라 좌식테이블의 고통을 호소하는 고객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좌식을 입식으로 개선할 경우 우선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그밖에 조리장이나 화장실, 간판 등 노후시설을 개선을 할 경우 심사를 거친 후 지원한다.

오는 1월 17일까지 공모를 통해 현장평가 후 시설개선의 시급성, 가시적 효과 등을 평가해 1월중으로 사업대상자를 선정한 후 2월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생활문화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비한 시설개선 지원으로 편리하고 쾌적한 접객 문화 조성에 앞장서면서 음식점 경영에도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해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lecher77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846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