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전 국무총리, 황교안 대표와 종로에서 맞붙나

[내외뉴스통신] 윤소정 기자 = 정세균 국무총리 후보자의 임명동의안이 13일 후보 지명 27일 만에 국회를 통과했다. 정 후보자는 현 정부 두 번째 총리이자 제46대 총리로 취임하게 되며 동시에 이낙연 총리는 2년 7개월, 최장수 총리직에서 내려온다.

정세균 후보자는 찬성 164표로 국회 문턱을 넘었고, 반대 109표, 무효 4표, 기권은 1표였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14일) 오후 임명장을 수여할 예정이며, 정세균 총리의 임기는 오늘 오전 0시부터 이미 시작됐다.

최장수 총리라는 무거운 짐을 내려놓게 된 이낙연 전 총리는 민주당에 공식 복귀할 것으로 알려졌고, 그가 서울 종로구의 아파트를 임대한 사실이 전해지면서 종로구에 출마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지난 3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당이 요구하면 뭐든지 하겠습니다. 그리고 여러 가지 흐름으로 볼 때 어떤 지역을 맡게 되는 쪽으로 가지 않는가. 그런 느낌입니다."라며 종로 출마 가능성을 내비쳤다.

자유한국당은 본회의 표결 뒤 규탄대회를 열고 총리 후보자의 도덕성 검증이 제대로 되지 않았다며 비판했다. 또한 앞서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 역시 종로에서 출마할 것으로 밝힌 바 있어, 전직 총리 출신 여야 유력 대선주자들의 '빅 매치'가 열릴지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sojung3976@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870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