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 원장 이 교수의 갈등 `닥터헬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내외뉴스통신] 이성원 기자= 아주대학교의료원 유희석 원장이 이국종 아주대병원 경기남부권역외상센터장에게 욕설을 하는 대화가 공개돼 갈등을 빚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3일 MBC는 유 원장과 이교수의 대화라며 공개한 녹음 파일에 따르면 유 원장은 이 교수를 향해 "때려치워 이XX야, 꺼져. 인간 같지도 않은 XX가 말이야. 나랑 한판 붙을래 너?"라고 말하자 이 교수는 "아닙니다"라고 답한다.

녹음파일은 최근이 아닌 수년 전 외상센터와 병원 내 다른 과와의 협진 문제를 두고 유 원장과 이 교수가 나눈 대화의 일부였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아주대병원 측은 "이 교수는 해군과 함께 하는 훈련에 참석 중이어서 현재 한국에 없고 병원 측은 녹음파일과 관련해 밝힐 입장이 없다"고 말했다.

유 원장과 이 교수의 갈등은 `닥터헬기`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24시간 출동이 가능하고 이동 중 응급처치도 할 수 있는 닥터헬기는 지난 9월 첫 운항을 시작했지만 한상욱 아주대병원장은 "지금 민원이 폭주하고 있다. 저한테도 직접 연락도 오는데. 요즘 민원 들어오면 반드시 답을 해야 된다. 그래서 저희들이 답안을 어떻게 만들까 고민 중"이라고 말했다.

심지어 외상센터 인력 충원을 위해 정부 예산까지 확보했지만, 병원은 인력을 반으로 줄였다.

MBC 보도에 따르면 이 교수는 병원을 그만두고 한국을 떠나는 것까지 고민했지만 외상센터를 지켜야 한다고 생각해, 2달간 병원을 떠나 마음을 추스르기로 결정했다.

한편, 현재 이 교수는 태평양에서 진행되는 해군 훈련에 참가 중이다.

 

tjddnjs3479@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872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