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국제공인영어능력 평가시험으로 최근 각광받고 있는 아이엘츠 (IELTS: International English Teaching System) 준비를 도와주고 있는 학원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다. 

아이엘츠 시험은 영국 캠브리지대학출판사 (Cambridge University Press) 에서 출제하고 전세계 900여 센터에서 시행되고 있으며, 주로 유학 및 이민을 준비하는 수강생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본 시험은 듣기, 읽기, 쓰기, 말하기로 구성된 점은 토플 시험과 유사하나, 영국식 영어를 기본으로 하는 점과 암기식 학습이 아니라 학생주도형 영어학습에 기초를 둔다는 점에서 그 차이가 있다. 

최근에는 영연방국가들인 영국, 호주, 뉴질랜드, 캐나다 는 물론 유럽국가들, 심지어 미국에서도 아이엘츠 시험을 받아주어, 그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대부분의 아이엘츠학원들은 강남지역에 위치하고 있는데, 최근 강북에서도 아이엘츠를 준비할 수 있는 학원들이 생겨나고 있어, 강남 학원 접근이 어려웠던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종로 아이엘츠YBM종로센터 아이엘츠 전문강사인 제리정 (Jerry)이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제공하고 있다. 제리정 강사에 따르면, 아이엘츠 시험은 시스템적인 강의와 학생들끼리 자발적으로 운영하는 스터디 같은 대형학원의 학습방식으로는 아이엘츠에서 필요로 하는 점수를 단시간에 받는게 어렵다고 말한다. 강사가 직접 1:1로 밀착된 상담과 관리를 통하여 학생의 문제점을 찾고, 하나씩 그 부분을 해결해 가면서, 필요점수를 만들어가는 전략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동시에 한국적 영어학습법과 기존 토플이나 토익과는 다른 학습방법을 통하여 영어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갖게 되고, 더불어 유학이나 이민 후 현지에 가서도 영어를 실생활에 좀더 창의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도구로 발전시킬 수 있다고 말한다. 

종로 아이엘츠 YBM종로센터 제리정 강사의 아이엘츠 수업은 오전에 종합반 형태로 진행되고 있으며, 오후에는 밀착스터디 관리를 통하여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있는 것으로 많은 학생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수강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또한 매주 수요일 저녁에는 무료 특강을 열어, 수업을 듣지 못하는 학생들에게도 제대로 된 아이엘츠 학습법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하는 노력도 하고 있다. 

종로 아이엘츠 YBM종로센터 제리정 강사의 아이엘츠 수업과 특강에 대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YBM종로센터로 문의를 하면 된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877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