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욱 충주예비후보 '북콘서트'...국토부맨 '더 큰 충주' 프로젝트
김경욱 충주예비후보 '북콘서트'...국토부맨 '더 큰 충주' 프로젝트
  • 문병철 기자
  • 승인 2020.01.14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직 생활 30년 쌓은 인맥 대거 참석 세 과시
-국토정책전문가...충주도시 재생 프로젝트 충주에서 새로운 꿈과 비전 밝혀
김경욱 예비후보(전 국토교통부 제2차관)는 14일 '더 큰 충주' 프로젝트 북콘서트를 개최했다.
김경욱 예비후보(전 국토교통부 제2차관)는 14일 '더 큰 충주' 프로젝트 북콘서트를 개최했다. (사진= 문병철 기자)

[충주=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 더불어민주당 ‘김경욱’ 예비후보(54)은 14일 오후 4시 교현동 웨딩클래스에서 "국토부맨 김경욱의 '더 큰 충주' 프로젝트"의 자서전 북콘서트를 개최됐다.

‘국토부맨 김경욱의 더 큰 충주 프로젝트'는 김 예비후보가 국토교통부와 대통령 비서실에서 일한 경험과 영국 유학에서 얻은 지식 등 30년 공직 생활을 거치며 느낀 점을 쓴 자서전이다.

자서전에서 김 예비후보는 도시재생을 주제로 이론과 함께 충주에 필요한 정책을 제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더불어민주당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이후삼 국회의원, 충주시의회 허영옥 의장, 손경수 부의장, 김헌식·천명숙·안희균·함덕수·유영기·조중근 시의원, 권혁중 충주위 부위원장, 고문 및 당원,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하여 축하했다.

이후삼 국회의원 축사(충북 제천,단양)
이후삼 국회의원 축사(충북 제천,단양)

또한, 추병직 전 건설교통부 장관, 대한건설협회와 철도시설공단 관계자 등 국토부 시설 인연이 됐던 인사들도 참석했다.

중앙당에서는 이해찬 민주당 대표, 이인영 원내대표, 조정식 정책위의장 등이 축하영상을 보내왔고 문희상 국회의장, 이시종 충북도지사 등이 축전을 보내 김후보의 북콘서트를 축하했다.

“많은 분들이 참석하시고 응원해주셔서 참으로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전한 김경욱 예비후보는 "부끄러운 졸작이지만 공직생활 내내 도시재생 전문가로서 지방경제를 제대로 살려내는 모범 사례를 고향 충주에서 성공시켜 보고 싶었다”고 밝혔다.

또한, "국토의 중심고을 내 고향 충주가 대한민국 중심도시로 재탄생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 책을 썼다”고 전했다.

 

mbc0030@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887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