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 (재) 대구문화재단(대표이사 박영석)은 오는 5월 1일부터 3일까지 펼쳐지는 ‘2020대구컬러풀페스티벌’의 컬러 풀 퍼레이드 참가자 모집과 더불어 축제 슬로건 공모를 진행한다.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은 시민이 참여하고 주도하는 대구의 대표축제이자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퍼레이드형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 행진 경연 신청은 국적 제한이 없이 국내 팀은 30인 이상, 국외팀은 20인 이상 신청할 수 있다. 총상금은 1억 6천 3백만 원으로 행진 경연은 예선과 결선을 통해 수상팀이 결정되며, 대상팀은 컬러풀부(일반)에서 선정되어 3,000만 원의 상금을 받게 된다. 상금뿐만 아니라 참가팀에게는 소정의 참가비도 지급된다.

퍼레이드는 컬러풀부(일반_전 분야 신청 가능), 해외부, 청소년·유·초등부, 가족·실버·다문화부, 기관·기업부 총 5개 부문으로 구분되며, 레드존, 그린존, 블루존, 옐로우존 4개 구간에서 총 4회의 퍼포먼스를 각각 4분 이내에서 보여주는 방식이다. 행진 구간은 국채보상로 중앙네거리에서 국채보상기념관 방향이며 전년보다 1개의 구간이 늘어났다. 신청 기간은 2월 10일부터 3월 13일까지 대구 컬러풀 페스티벌 홈페이지 ‘퍼레이드 참가 신청’란을 통해 하면 된다.   

한편, 대구문화재단은 시민주도형 문화예술축제인 ‘2020 대구 컬러풀 페스티벌’의 슬로건 공모를 진행 중이다. 올해 대구 컬러풀 페스티벌의 슬로건은 공모를 통해 조직위원회에서 심의하여 결정하게 된다. 접수 기간은 오는 1월 27일부터 1월 31일까지 이메일로 접수를 하며, 공모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슬로건은 대구 컬러풀 페스티벌의 성격과 방향을 잘 표현하는 구호, 표어, 메시지 등의 형태로 간결하게 나타낸 짧은 문구, 컬러풀한 대구와 컬러풀 페스티벌을 상징적으로 표현하는 내용, 대구 컬러풀 페스티벌이 지향하는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내용 등을 담아내야 한다. 시상은 대상에 50만 원, 우수상 30만 원, 장려상 2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을 받게 되며 대상작은 올해 슬로건으로 결정되게 된다. 

대구문화재단 박영석 대표이사는“대구 컬러풀 페스티벌을 전 세계인의 축제로 함께 만들어가자며,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대구 컬러풀 페스티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고, 참가신청서를 다운 받아 작성하여 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892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