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랭질환 건강수칙으로 지켜주세요!
한랭질환 건강수칙으로 지켜주세요!
  • 송호진 기자
  • 승인 2020.01.14 2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파 “실외 활동주의”당부…만성질환자 특별 관리도 병행
논산시청사(사진제공= 논산시)
논산시청사(사진제공= 논산시)

[논산=내외뉴스통신] 송호진 기자 = 지구 온난화의 영향으로 인한 급격한 일교차로 발생하는 한랭질환 예방을 위해 충남 논산시 보건소가 한랭질환 감시체계를 강화할 방침이다.

14일 논산시에 따르면 최근 온화하던 기온이 영하권으로 급강하하면서 급증이 예상되는 한랭질환 대비 총력전에 나선다고 밝혔다.

한랭질환은 추위가 직접 원인이 되어 인체에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질환으로 저체온증, 동상, 동창이 대표적이며 대처가 미흡하면 심각한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지만 건강수칙을 지키는 것만으로도 예방 가능하므로 한파 시 내복·장갑·목도리·모자 등으로 따뜻하게 몸을 보호하는 등 한파대비 건강수칙을 준수하면 일정부분 예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고령자와 어린이, 만성질환자(심뇌혈관질환, 고혈압, 당뇨 등)의 경우에는 혈압이 급격히 상승하는 등 증상이 악화되어 위험 할 수 있으므로 추위에 갑자기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고 무리한 신체활동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저체온증, 동상 등과 같은 한랭질환은 건강관리 활동을 강화하면 예방 가능하므로 보건소에서도 한랭질환 감시체계 운영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hj7017@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901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