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금연상담·이동금연클리닉 등 금연 성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추진

[부여=내외뉴스통신] 송호진 기자 = 충남 부여군보건소는 올해 금연클리닉을 적극 운영해 금연을 실천하고자 하는 군민들에게 금연성공을 이끄는 든든한 조력자 역할을 담당할 방침이라고 14일 밝혔다.

금연은 건강관리의 최우선 수칙으로 금연성공을 위해서는 본인의지와 더불어 지지자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그 역할을 위해 보건소 금연클리닉에서는 다양한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금연클리닉에서는 금연을 희망하는 대상자에게 금연에 성공할 수 있도록 혈압측정, CO측정, 니코틴 의존도 평가 등을 실시, 개인별 건강 상담 등을 통해 니코틴보조제(패치, 껌, 사탕) 및 행동 강화물품(캔디, 비타민, 마사지스틱 등)을 제공하며 6개월 금연성공 시 건강기념품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근무시간 내 방문이 어려운 금연실천 희망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을 운영해 관내 학교, 각 사업장, 마을회관, 아파트 등 금연희망자 5명 이상이면 쉽게 신청할 수 있으며, 보건소 전문가들이 직접 방문해 일회성이 아닌 주 1회, 6~8주간 지속적으로 상담하여 금연성공을 돕는다.

금연 관련해 상담문의는 보건소 금연클리닉실로 하면 된다.

shj7017@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904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