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으로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직업계고 취업관계자 업무 협의회 개최
삶의 힘을 키우는 경북 교육 정착...

[안동=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4일 도교육청 웅비관에서 직업계고등학교 취업부장과 취업지원관 150여명을 대상으로 ‘2020년 직업계고 취업률 제고’를 위한 업무 관계자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포항제철공고 김경철 취업지원관의 ‘우수 취업처 발굴 성공 사례’ 주제 발표를 통해 우수 취업 처 발굴 전략을 공유했다.

또한, 이번 해 교육부 현장실습 관련 지원 예산 △고교 취업연계 장려금 지원사업 △ 중앙취업지원센터 운영 지원 △현장실습 기업현장 교육 지원 △고졸자 후속관리 지원모델 개발에 대해 안내했다.

주요 내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대상 중소중견기업 취업 시 1인당 총 400만원의 취업연계 장려금 지원과 직업계고 현장실습 참여 시 월 60만원의 현장실습 지원금을 지원하고, 현장실습 지도.관리와 교육비로 월 50만원 2개월 간 지원한다.

특히, 최근 기업경기 악화와 현장실습 제도개선에 따른 취업정책 변화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취업 업무 관계자들의 노력과 취업률 제고 전략을 통해 지난 2018학년도 취업률 55.6%에 이어 2019학년도는 65%로 2년 연속 전국 최고 취업률이 예상된다.

신동식 창의인재과장은 “양질의 취업 처 발굴이 우리 학생들의 밝은 미래를 든든히 지킬 수 있다는 사명감으로 다 함께 노력해서 더 나은 내일을 보장할 수 있는 삶의 힘을 키울 수 있는 경북 교육이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907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