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생 모집, 100%환급과정

[서울=내외뉴스통신] 김경의 기자 = 한국SNS인재개발원(원장 김두환)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 유망직종이자 인기직업 1순위로 떠오르고 있는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 직업체험을 돕는 키즈 유튜브 전문 강사를 양성한다고 밝혔다.

2020년 상반기 100명의 강사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는 한국SNS인재개발원은 오는 2월 한 달간 평일반(매주 화), 주말반(매주 토)으로 나뉘어 ‘키즈 유튜브 전문 강사 양성과정’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키즈 유튜브 전문강사 양성과정’은 4세~7세 영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 직업체험 교육을 진행하고 먹방, 브이로그(Vlog), 크로마키 놀이체험 등 다양한 유튜버 방송체험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올바르고 건강한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 인식 향상 및 직업체험을 할 수 있도록 돕는 키즈 크리에이터 전문 강사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이번 과정은 교육비 전액을 환급해주는 100% 환급과정이라는 점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으며, 어린이집 또는 유치원 교사 1년 이상의 경력을 가지고 있거나 유사 직종의 1년 이상 경력을 가지고 있는 자를 모집 대상으로 하여 영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 강사의 전문성을 더욱 높인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번 과정에서 배출된 키즈 유튜브 전문강사는 한국SNS인재개발원 강사로 소속됨은 물론, 전국의 문화센터,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에서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유튜브)전문 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투잡 또는 N잡을 원하거나 프리랜서를 희망하는 유아교사, 보육교사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키즈 유튜브 전문강사 양성과정’의 선발 방식은 100% 서류전형으로 한국SNS인재개발원 블로그에서 강사 지원서 양식을 받을 수 있으며, 교육과정 80%이수 시 한국SNS인재개발원 강사 양성과정 수료증과 함께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 자격증(한국직업능력개발원 인가 자격증)까지 취득할 수 있다.

해당 교육과정에 지원한 보육교사 강씨는 “한 해가 마무리되고 새 학기가 시작되기 전인 지금, 미래에 대한 고민이 많은 시점이다. 아이들과 함께하는 일은 행복하지만 이제는 내 생활, 내 시간이 늘어났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계속해서 어린이집 교사로 남을지에 대해 고민하고 있었는데 한국SNS인재개발원에서 키즈 유튜브 전문 강사를 모집한다는 공고를 보고 지원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경력단절 여성 박씨는 “결혼과 출산으로 인해 어린이집을 그만둔 뒤 육아와 병행 할 수 있는 직업을 찾고 있었는데 우연히 키즈 유튜버 직업체험 강사 양성과정 공고를 보고 지원하게 되었다. 유튜브 교육에 대한 수요가 많다고 하니 수익적으로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해서 기대가 크다”라고 전했다.

미술학원 시간강사 고씨는 “워라밸을 지키면서 아이들과 계속 함께 할 수 있다는 것과 자유롭게 프리랜서 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가장 중요한 100%환급과정이라는 것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 또한 4차산업혁명 페스티벌에서 공로상을 수상한 1인미디어 교육업체가 직접 교육하는 과정이라고 하니 더욱 믿음이 간다”라고 전했다.

한국SNS인재개발원 김두환 원장은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 유튜브가 큰 인기를 끌게 되면서 키즈 유튜버를 꿈꾸는 아이들도 늘어나고 있다. 우리 원은 이러한 수요에 맞춰 아이들에게 유튜브 직업체험을 전문적으로 교육할 수 있는 키즈 유튜브 전문강사를 양성해 4차산업시대 미디어 산업에 이바지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SNS인재개발원은 롯데백화점과 제휴하여 키즈 유튜브 체험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초·중·고·대학교 및 지자체, 기업, 공공기관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과정, 시니어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과정 등 다양한 아카데미를 위탁운영하고 있다. ‘키즈 유튜브 전문강사 양성과정’은 한국SNS인재개발원(네이버블로그, 카카오채널)에서 자세한 모집요강 및 커리큘럼을 확인 할 수 있다.

 

jetnomad31@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913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