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2020년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제도 개선
목포시, 2020년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제도 개선
  • 조완동 기자
  • 승인 2020.01.15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소득세 개정 법률 시행에 따라 개인지방소득세는 지자체에 신고‧납부
-시 직원 2월까지 목포세무서 상주하며 고지서 발급 등 시민 불편 최소화

[목포=내외뉴스통신] 조완동 기자 = 전남 목포시가 지방소득세 관련 개정 법률 시행에 따라 목포세무서와 합동으로 맞춤형 지방소득세 신고·납부 제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 전남 목포시청 전경.
▲ 전남 목포시청 전경.

15일 목포시(시장 김종식)에 따르면, 2020년부터 납세자가 보다 쉽고 편리하게 개인지방소득세를 신고·납부할 수 있도록 관련 제도가 개선됐다는 것.

국세인 소득세는 세무서에, 지방세인 지방소득세는 지방자치단체에 각각 신고·납부하도록 지방소득세 관련 개정 법률이 2020. 1. 1.부터 시행에 따라 시민불편 해소를 위해 목포세무서와 합동으로 업무를 운영한다.

양도소득분은 오는 2월까지 목포시 공무원이 목포세무서에 상주하면서 국세인 양도소득세 신고 시 지방소득세도 함께 신고를 받아 납부 고지서를 발급한다.

2020년 1월 1일 이후 납세의무가 성립한 양도소득분은 국세 양도소득세보다 신고기한을 2개월 연장했다.

국세를 신고하면 지방소득세 신고 행위가 없더라도 시에서 지방소득세 납부서를 발송하며, 이를 납부하면 신고한 것으로 간주하도록 했다.

또, 종합소득세 확정신고 기간인 5월에는 세무서와 시청에 설치된‘신고센터’를 선택 방문해 국세와 지방세를 동시에 신고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목포시 세정과로 문의하면 된다.

 

jwd8746@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93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