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 준공식 개최
포항시,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 준공식 개최
  • 김영삼 기자
  • 승인 2020.01.15 2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규모 슈퍼마켓 유통단계를 확 줄여 골목상권 경쟁력 확보
15일 포항시가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 준공식을 개최하고 있다.(사진=포항시청)
▲15일 포항시가 대도동에서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 준공식을 개최하고 있다.(사진=포항시청)

[포항=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경북 포항시는 대형유통업체로부터 소상공인과 영세상인의 자생력을 높이고 중소유통업체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를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포항시와 포항시 수퍼마켓협동조합은 15일 남구 대도동에 부지 4912㎡, 연면적 1318㎡, 지상 3층 규모로 슈퍼마켓 등 중소유통업체가 공동으로 구매, 배송, 판매할 수 있는 ‘포항시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이강덕 포항시장, 권철진 포항시 수퍼마켓협동조합이사장 및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했다.

포항시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지난 2018년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 건립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포항시 수퍼마켓협동조합에서 3억4000만원 상당의 건축 부지를 제공하고, 예산 20여억원이 투입돼 지난해 1월에 착공했다.

주요시설로는 냉장.냉동시설을 갖춘 물류창고, 사무실, 회의실 등이 있으며, 포항시 수퍼마켓협동조합에서 위탁 운영한다.

포항시의 경우 기존 물류센터 시설이 매우 협소하고 낙후되어 자체 대규모 수요대처뿐만 아니라 경북동남권지역 물류지원을 위해 물류센터 건립이 시급한 상황이었다.

포항시가 지역 소상인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를 건립함에 따라 앞으로 공동구매와 유통단계 축소에 따른 물류비용 절감으로 중소상인들의 가격경쟁력이 확보되고 소비자 물가 안정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 준공으로 골목상권 슈퍼마켓 등이 대형마트 및 대기업의 기업형 슈퍼마켓에 맞서 경쟁력을 확보하게 될 것이다”며 “골목상권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는 질 좋은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받을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시는 앞으로도 골목상권이 대형유통업체와 대등한 경쟁력을 갖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지원방안을 모색하는 등 골목상권 회복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944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