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윤소정 기자 = 자유한국당이 4월 15일 21대 총선 공천관리위원장에 김형오 전 국회의장을 임명했다.

16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황교안 한국당 대표는 “최고위원회의를 통해 오는 4월 15일 공천을 총괄할 공관위원장에 김형오 전 의장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김 전 의장은 부산 영도에서 5선을 하였고, 한나라당(현 한국당) 사무총장과 원내대표 등 당 요직을 두루 맡았다. 그가 계파색이 옅다는 점이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황 대표는 “우리 당은 6,000건 이상의 공관위원장 후보 추천을 받았고 철저한 검증과 의견 수렴과정을 거쳤다”며 “김 전 의장은 5선 의원 출신의 당 사무총장을 지냈고, 18대 국회 전반기 국회의장을 맡아 정파에 치우치지 않는 원칙과 소신으로 국회를 이끌었다. 현재는 백범김구선생기념사업회 회장으로서 애국심과 넓은 포용력과 자기 희생 등 백범 정신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공관위원장 임명이 보수통합 논의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그는 “지금 자유우파와의 통합과정에 있는데 공천으로 인한 잡음이 없도록 충분히 유념하면서 협의해 나가겠다”며 “추후 공관위 구성도 (통합) 협의 대상이 될 수 있다. 통합에 참여하는 모든 분들과 가장 객관적인 비전과 룰을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반면 민주당은 전략지역을 제외한 지역의 후보 모집 일정을 확정 예고하였다. 후보 모집 지역구는 230여곳으로 20일에서 28일까지 모집이 진행된다.

 

sojung3976@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953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