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5일부터 오는 23일까지 미래교육 학부모 아카데미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미래교육 학부모 아카데미 강사 160명을 모집한다.

미래교육 학부모 아카데미는 이번해 처음으로 운영하는 사업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 교육 패러다임 이해와 미래사회를 대비하는 학부모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20개 공공도서관에서 교육철학, 미래교육, 자녀이해교육, 진로진학지도의 4개 교육영역으로 각 영역별 40명의 강사가 오는 3월부터 운영한다.

교육과정의 내실 있는 운영과 학부모 만족도 향상을 위해 학부모교육에 전문성과 자질을 갖춘 우수 강사를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한다.

강사 신청자는 4개 교육영역 중 하나를 선택해 오는 23일까지 도교육청 창의인재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며 자세한 전형안내와 구비서류양식은 경북도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다음달 3일부터 5일까지 서류심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는 7일 도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미래사회와 교육은 하루가 다르게 빠르게 변하고 있다”면서 “미래교육 학부모 아카데미를 통해 미래교육을 이해하고 자녀와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973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