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장비 공동구매, MAS 2단계경쟁 제도개선 높은 호응

[안동=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이 지난해 조달행정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조달청으로부터 ‘조달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우수기관 표창은 조달서비스 이용 실적이 우수하고 조달행정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공공기관 등이 수상하는 것으로 도교육청은 정보화장비 공동구매, 관급자재 MAS 2단계경쟁 제도개선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나라장터 활용을 높이고 학교 현장을 지원하기 위해 도서, 우유, 교복 구매 계약 시 필요한 나라장터 입찰 방법을 수록한 ‘계약업무 실무편람’을 보급했다.

한편, 개인 표창 분야에서 계약담당에 재직한 안영주 사무관(현 서기관)은 공로를 인정받아 조달청장 표창장과 부상을 받았으며, 개인 시상금 전액을 난치병 어린이 돕기에 기탁했다.

주경영 재무정보과장은 “앞으로도 공공조달을 활성화해 계약 체결 시 민원인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계약의 투명성과 청렴도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특히 중소기업, 지역업체 계약참여 기회를 더욱 확대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982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