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내외뉴스통신] 김형만 기자= 남동구는 설을 앞두고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구는 총괄상황반, 안전대책반, 청소대책반, 제설 및 긴급도로복구 대책반, 노점 및 광고물대책반, 교통대책반, 비상진료대책반 등 7개 대책반과 연휴 간 당직근무자 포함 총 96명으로 종합상황실을 편성한다.

또한 연휴기간 각종 민원 및 주민생활 전반에 걸친 문제를 발 빠르게 해결해 불편사항을 즉시 해소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각 대책반에선 다중이용시설 등 취약시설에 대한 안전점검과 쓰레기 수거대책을 추진한다. 이와 함께 설 성수품 물가안정 대책 및 물가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농․축․수산물 원산지표시 단속과 불우이웃․소외계층에 대한 위문활동도 전개할 예정이다.

또 제설 및 긴급도로보수 대책, 산불예방대책, 불법주정차 단속 및 행락객 주정차 계도 및 단속, 응급진료 상황실 및 당직의료기관·휴일지킴이 약국운영 등 구민 생활 전 분야를 망라한 불편 해소 대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연휴기간 구민생활과 밀접한 분야의 대책반 운영을 철저히 해, 남동구민은 물론 관광객과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휴기간 비상․당직 의료기관이나 약국 문의는 남동구 보건소로, 불편사항 발생 시에는 남동구 당직실로 연락하면 된다.


kimhm70@nbnnews.co.kr
hyung1016@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999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