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내외뉴스통신] 장현호 기자=밀양시 가곡동(동장 배재흥)은 주민참여예산사업의 일환으로 가곡동행정복지센터에서 장애인복지관으로 향하는 벽면에 벽화그리기 사업을 추진해 주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벽화 사업 대상지인 벽면은 시멘트 벽돌로 만들어져 있어 마을 미관을 저해하고 칙칙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었다. 이에 여러 주민들의 아이디어를 모아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지난해 11월부터 2달 여에 걸친 작업 끝에 벽화거리를 완성했다.

가곡동의 한 주민은 “어두웠던 담벼락에 아름다운 그림이 생겨 이 길을 지나다닐 때 마다 기분이 참 좋다.”라고 소감을 밝혔으며, 최근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의 견학 코스로 각광을 받고 있다.

배재흥 가곡동장은 “기존의 어두운 벽면이, 주민들이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캐릭터와 트릭아트 그림으로 깔끔하고 화사한 거리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가곡동은 앞으로도 전주 그림그리기, 도로변과 골목 LED보안등 설치 사업 등 다양한 주민참여예산사업을 추진해 도시재생사업과 함께 가곡동이 예전의 활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janghh6204@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004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