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난임여성 한의치료사업 참여자 모집
목포시, 난임여성 한의치료사업 참여자 모집
  • 조완동 기자
  • 승인 2020.01.17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만 44세이하 난임여성, 4개월간 한약 지원 후 6개월간 추적검사

[목포=내외뉴스통신] 조완동 기자 = 전남 목포시가 ‘난임여성 한의치료사업’ 참여자를 다음 달 1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 전남 목포시청 전경.
▲ 전남 목포시청 전경.

‘난임여성 한의치료사업’은 한의학을 이용해 임신에 적합한 체질개선 및 심신건강증진을 통해 자연임신 가능성을 높이고, 난임 부부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실시된다.

참여자는 목포시에 최근 6개월 이상 주소를 두고 1년 이상 임신이 되지 않은 만 44세 이하 여성 중에서 기준중위소득 200%(2인 가족 기준 5,694천원)이하인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

참여 희망자는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등을 구비해 목포시보건소에 방문 접수해야 하며, 신청 시 기초 혈액검사를 동시에 실시하게 된다.

이 사업은 전라남도한의사회와 협약을 체결해 실시되며, 사업 대상자로 최종 선정될 경우 지정한의원에서 오는 3월부터 4개월간 한약을 무료로 지원받고 이후 6개월간 추적검사를 받게 된다.

목포시 관계자는 “기존 양방 난임시술 지원 외에 한의 난임치료를 지원해 임신에 적합한 체질 개선 등의 효과를 통해 도움을 드리고자 한다. 난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이라면 꼭 신청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시는 올해부터 난임부부 시술비를 연령제한 폐지와 더불어 1회당 최대 110만원으로 확대 지원하고 예비부모에게는 엽산제를 각자 3개월간 무료 지원하는 등 건강한 임신ㆍ출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목포시보건소 모자보건팀(270-3215, 8954)으로 문의하면 된다.

jwd8746@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014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