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길형 충주시장, 지현동 '주민과의 대화' 소통행정
조길형 충주시장, 지현동 '주민과의 대화' 소통행정
  • 김의상 기자
  • 승인 2020.01.20 2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건의사항 매년 감소...조 시장 노력 큰 결실로 빛났다
지현동 퇴직 통장 감사패 및 시정발전유공자 표창패 수여후 조길형 시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내외뉴스통신D/B]
▲지현동 '주민과의 대화'에서 퇴직 통장 감사패 및 시정발전유공자 표창패 수여후 조길형 시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내외뉴스통신D/B]

[충주/내외뉴스통신] 김의상 기자 = 충북 충주시 조길형 시장이 20일 오후 2시 지현동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과의 대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2020년 시정 현안 발전을 주민들에게 보고하고 읍·면·동별 현안사항을 청취해 최적의 해결 방안을 찾고자 마련됐다.

충북도의회 정상교 의원의 20일 지현동 '주민과의 대화' 행사장에서 주민들에게 새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충북도의회 정상교 의원은 20일 지현동 '주민과의 대화'를 통해 소통하고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위한 업무보고회에 참석해 새해 인사와 함께 안부를 전하고 있다.[내외뉴스통신D/B] 
지현동 주민과의 대화에서 충주시의회 정용학 의원은 주민 200여명에게 새해 인사를 통해 주민의 문화.복지를 강조하고 있다.
▲충주시의회 정용학 의원은 "지현동 '주민과의 대화' 인사말에서 주민 200여명에게 주민의 복지증진과 발전을 위해 주민분들의 목소리를 귀 기울이며 실천하는 의정활동을 충실히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주시의회 권정희 의원
▲충주시의회 권정희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성공과 주민편의를 면밀히 살펴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주민과의 대화에는 조길형 충주시장, 정상교 도의원, 충주시의회 권정희, 정용학 시의원 등 주민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어 천윤성 지현동장은 지현동 성장을 위한 비전과 발전전략으로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성공, 옹달샘시장 경쟁력 강화, 사과나무이야기길 유동인구 확충, 맞춤형 복지정책 추진 등을 발표했다.

▲지현동 사전 건의사항에 대한 검토 내용을 주민들이 경청하고 있다.[내외뉴스통신D/B]

조길형 시장은 충주시 10대 주요 성과와 과제로 ▲현대엘리베이터 유치 및 현대모비스 제2공장 준공 등 우량기업 유치와 증설 ▲바이오헬스 국가산업단지 최종 후보지 선정을 비롯한 신산업단지 조성 ▲국립충주박물관과 예술의 전당 등 생활SOC복합시설 건립 등을 꼽으며, "수시로 주민분들의 불편함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자를 보내주시면 꼼꼼히 살펴보고 처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지현동 주민의 건의사항을 듣고 조길형 시장이 직접 답변하고 있다.[내외뉴스통신D/B]
▲지현동 주민의 건의사항을 듣고 조길형 시장이 직접 답변하고 있다.[내외뉴스통신D/B]

한편, 주민 건의사항으로는 지현현대아파트 오르막 상습 결빙 구간 열선설치 공사, 주차단속, 지현동사무소 앞 행사장·주차장 용도의 부지매입 추진 등으로 지난해에 비해 주민 건의사항을 대부분 시 가 해결한 결과 올해는 주민들의 건의내용이 대폭 줄었다. 

조 시장은 "앞으로 주민분들의 건의사항은 현장방문을 통해 직접 주민을 찾아가 의견을 듣고, 시 관련 부서에서 검토후 최대한 해결 가능한 방법을 찾겠다"고 말했다.

 

udrd88@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064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