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의 주 52시간제 안착을 위해 힘을 모은다’

[내외뉴스통신] 윤소정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와 고용노동부 및 중소기업중앙회가 중소기업의 주 52시간제 조기 안착 등 지원을 위해 '중소기업 노동시간 단축 업무협의체'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업무협의체에서는 올해부터 주 52시간제가 적용되는 50~299인 기업에 계도기간이 부여(1년)됨에 따라 계도기간 동안 중소기업이 주 52시간제 준비를 신속히 마무리할 수 있도록 총력 지원한다.

현장에서 주 52시간제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에 대해 1차 상담을 지원하고, 근무체계 개편 등 노무사 상담이 필요한 기업에 대해서는 권역 내 노동부의 '노동시간 단축 현장지원단'과 즉시 연계하여 '1:1 무료상담'을 지원한다.

또한 중소기업들이 각종 정부지원제도를 알지 못해 도움을 받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각 기관의 네트워크를 최대한 활용하여 노동시간 단축 관련 다양한 정보를 안내하고 교육 등도 실시한다.

노동시간 단축 애로 해소 및 우수사례집도 발간하여 유사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이 벤치마킹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업무협의체는 본부와 지방 권역별로 구성하게 되며, 본부는 3개 기관의 국장급을 공동단장으로 하여 구성, 월 1회 회의를 원칙으로 운영하고, 지방도 2월초까지 8개 권역별 협의체를 구성하여 정례적으로 협의할 예정이다.

 

sojung3976@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0657

키워드

#주52시간제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