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내외뉴스통신] 노충근 기자 = 세종시 태권도협회(회장 김영인)가 20일 오전 보람동 복합커뮤니티센터 다목적강당에서 '2020 세종시 태권도 스포츠클럽'(종목단체 연계형) 창단식을 가졌다.

창단식에는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장 상병헌 의원, 예산결산위원장 이태환의원, 세종특별자치시 교육청 이승표 교육국장, 법무법인 새롬 이세영 변호사, 정의당 세종시당 이혁재위원장, 이영선변호사, NK세종병원 이상남 행정원장, 세종시체육회 황성연 팀장, 세종시 전무이사 협의회 정태상 회장님 KEB 하나은행 이장수 세종지점장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었고, 국기원 최영렬 원장, 한국 실업태권도연맹 김영훈 회장, 한국초등학교 태권도연맹 최권열 회장, 대전태권도혐회 윤여경 회장 등이 축하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상병헌 의원은 축사를 통해 "세종시태권도협회가 의미있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의회에서 지원할 수 방안을 찾아보도록 노력하겠다"며 축사를 전했다.

세종교육청 이승표 교육국장은 "우리 학생들을 위해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고 축사를 전했다.

김영인 회장은 "공부를 함께 하며 맞춤형 운동을 할 수 있는 선수들을 육성하기 위해 많은 분들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하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세종시태권도협회는 "2020 세종시 태권도스포츠클럽 창단을 통해 세종시 관내 우수한 학생선수를 발굴하고 세종시체육회와 교육청과 협력하여 공부와 운동을 함께하는 멋진 태권도 人을 육성하기 위해 함께 노력겠다"며 "지역의 우수기업들과 연계하여 후원을 할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며, 지역의 특성을 살린 공모사업에도 참여하여 학생선수들을 지원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최호승 전무이사는 "세종시의 우수한 학생선수들이 토로하는 진학의 어려움 해소하고, 엘리트체육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통해 선진국형 체육시스템을 갖추기 위한 방법의 일환으로 전국최초로 세종시태권도협회가 종목단체 연계형 스포츠클럽을 창단하게 되었다"고 창단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2020 세종시 태권도 스포츠클럽은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주3회 무료로 운영되며 현재 겨루기 부문을 시작으로 품새부문까지 점진적으로 확대 운영 할 방침이다. 세종시태권도협회는 홈페이지를 통해 1차 선발을 마감하여 총 23명의 선수를 선발하였고, 교육청과 협력하여 2차 선발을 진행 할 예정이다.

 

n-chg@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073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