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로폰 등 마약중독에 빠진 국민 구제를 위해

[경기=내외뉴스통신] 송충근 (마약범죄학 석사) - 도경 전경수 박사 생애 -
도경 전경수 박사는 1953년 5월 23일 오후 3시 용궁전씨 전근동(희영) 안동손씨 손두성의 7남매중 막내로 경상남도 밀양시 단장면 미촌리 880번지에서 태어났다. 려말, 조선조 대학자, 려원시대 조공삭감 외교의 명신 병부상서겸 집현전 태학사 용궁전씨 국파 전원발 금좌광록대부 19대 세손이다.
안법국민학교, 홍제중학교, 세종고등학교, 단국대학교 법학사, 한성대학교에서 마약류사범 수사상 문제점과 그 개선 방안에 관한 연구논문으로 행정학 석사, 광운대학교에서 마약류 투약범죄 대체의료교정주의 교정 정책에 관한 연구논문으로 행정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박사학위 논문은 전근대 감옥주의 행형을 개량하여 전환주의 교육형으로 변화된 근거에 의거 필로폰등 마약중독자는 범죄와 환자라는 두 단위 측면을 감안 법적 조치는 가하되 면역력을 약화시키는 사람이 많이 모인 좁은 교도소, 정신병원 등 구금시설에서 출소, 퇴원 이후 자유로움이 보장되는 자연환경에 의거,“교도소에서 출소하면 교도소에 또 온다.”“정신병원등 구금시설에서 퇴원하면 또 한다.”“자식이 중독되어 섬뜩한 눈으로 쳐다보면 무서워 죽겠다.”“신고하자니 민망스러워 신고도 못한다. 약을 먹여 고치는 것도 아니다.”“수술하여 고치는 것도 아니다.”“본인의 의지로도 끊지 못한다.”- 는 국민을 구제하기 위해 23년간에 걸쳐 마약범죄학을 탄생시켜 마약류투약범죄 대체의료교정주의 교정 이론을 주창하였다.
염산, 중조, 클로포름, 활성탄, 아세톤 등 화공물질 원료로 제조된 필로폰이 정맥을 타고 뇌가 손상되었기 때문에  환자와 범죄의 두단위 측면을 고려하여 재발, 재범, 재중독을 방지시키기 위한 마약류 투약범죄 대체의료교정주의 교정 이론을 적용하여 한국의 마약류등 중독증 제거 및 재발방지 평생교육기법,“면역요법”- 재발, 재범, 재중독 방지를 위한, 마음을 안정시키는 Serotonin, MP세포(Macro Phage;대식세포), NK세포(Natural Killer;자연살해세포) - 중심을 개발한 것이다. 전경수 박사의 구국정신에 의거 사재를 출연 한국의 마약류등 중독으로부터 국민안전 온‧오프라인 교육기관 가평중앙교육원을 설립, 필로폰등 마약중독에 빠진 국민을 무료로 받아들여 구제했다. 중독자를 구제할수 있는 이론과 새로운 학문의 필요성이 요구됨에 따라 일생을 통해 연구한 역사적 사료다.
1992년 중앙경찰학교 마약수사 교관 재직시, 마약범죄 수사론을 저술, 마약수사 체계를 정립하고, 1998년 경찰청 형사국 마약수사관직을 사직하고 2003년 마약범죄학 총 5권「제1권 마약범죄론, 제2권 향정범죄론, 제3권 환각성 물질 범죄론, 제4권 마약류 투약범죄 정책론, 제5권 마약류 투약범죄 교정론」을 완간하여 광운대학교에서 필로폰 등 마약중독 확산 방지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마약범죄학을 강의 마약범죄학 석사학위를 탄생시킨 것도 전세계에도 유례가 없다.
도경 전경수 박사의 일생 최대의 생애는 마약범죄학, 마약류 투약범죄 대체의료교정주의 교정 이론을 주창하여 개발한 한국의 마약류등 중독증 제거 및 재발방지 평생교육기법,“면역요법”- 재발, 재범, 재중독 방지를 위한, 마음을 안정시키는 Serotonin, MP세포(Macro Phage;대식세포), NK세포(Natural Killer;자연살해세포) - 중심에 의거 필로폰등 마약중독에 빠진 국민을 구제한답시고 사재를 털어 한국의 마약류등 중독으로부터 국민안전 온‧오프라인 교육기관 가평중앙교육원(마약류등의 중독증 제거 및 재발방지 평생교육센터)를 설립, 필로폰 등 중독에 빠진 국민을 구제한 것은 현대사에서 기록되어야 한다.
한 시대 개인의 생애이다. 인류 평화를 위해 마약범죄학을 창시한 학자이자, 필로폰등 마약중독 확산 방지를 위한 마약퇴치 운동가였다.

한국의 마약류등 중독으로부터 국민안전 온‧오프라인 교육기관 가평중앙교육원(마약류등 중독증 제거 및 재발방지 평생교육센터) 교재는, 마약류등 중독의 원인 규명을 위한 가문 가평에서 돌아오는 길, 가문 나의 삶, 나의 어머니, 가문 나의 프로포폴 중독 극복수기, 가문 프로포폴에 중독된 뜸부기 살리기, 가문 나는 이제 다 왔다. (총 5권),

마약류등 중독으로부터 자기방어교재 마약범죄학「제1권 마약범죄론, 제2권 향정범죄론, 제3권 환각성 물질 범죄론, 제4권 마약류 투약범죄 정책론, 제5권 마약류 투약범죄 교정론」(총 5권),

마약범죄학, 마약류투약범죄 대체의료교정주의 교정 이론을 주창하여 개발한 한국의 마약류등 중독증 제거 및 재발방지 평생교육기법,“면역요법”- 재발, 재범, 재중독 방지를 위한, 마음을 안정시키는 Serotonin, MP세포(Macro Phage;대식세포), NK세포(Natural Killer;자연살해세포) - 중심 (1권),

한국의 마약류등 중독으로부터 국민안전 온‧오프라인 교육기관 가평중앙교육원에서 필로폰등 마약중독증을 제거하고 재발, 재범, 재중독을 방지하고 교육생이 남긴 선수기 21권 등 5권, 21서, 5편람, 연구도표 1. 마약범죄학 주변 인접학문의 연결도, 연구도표 2. 마약류등의 중독으로부터 자기방어를 위한 마약범죄학 구조, 연구도표 3. 마약류투약범죄 대체의료교정주의 교정 이론 모형,  연구도표 4. 마약류등의 중독증 제거 및 재발방지 평생교육 상호 영향, 연구도표 5. 마약류등의 중독에 의한 정신병+범죄이론=(번뇌), 연구도표 6. 마약류 도표, 연구도표 7. 마약류등의 중독증 제거 주차, 단계별 교육 대상, 연구도표 8. 마약류등의 중독증 제거, 상호 영향 변수 측정, 연구도표 9. 마약류등의 중독증 제거 교육 기자재, 연구도표 10. 마약류등의 중독“증” 제거 사전, 사후 측정 요소, 연구도표 11. 마약류등의 “중독증”제거 정책 분석의 틀 비교 (1), 연구도표 12. 마약류등의 “중독증”제거 정책 분석의 틀 비교 (2) 등 12개 연구도표(작품)를 남겼다.

대한민국 사회에서 한해 1만명 이상 필로폰 등 마약 중독자가 검거되는 정점에서 더 이상 방치할 수 없다. 법적 조치는 취하되 재발, 재범, 재중독 방지를 위해 전경수 박사가 개발한 한국의 마약류등 중독증 제거 및 재발방지 평생교육기법,“면역요법”- 재발, 재범, 재중독 방지를 위한, 마음을 안정시키는 Serotonin, MP세포(Macro Phage;대식세포), NK세포(Natural Killer;자연살해세포) - 중심을 적용, 교도소 출소, 정신병원등 구금시설에서 퇴원 후 재사회화를 위한 정책제언은 긴 말이 요하지 않는다. 그 또한 재투약 하지 않으면 못견디게 중독시켜 놓고 폭리를 취하는 판매상이 유혹하는 필로폰등 마약이 어느 국가에서 무슨 원료로 제조되어 누가 누구를 통해 국내에 밀반입시켜 누가 누구를 상대로 우리 국민의 영혼을 파멸시켜 영육을 송두리째 지옥으로 끌려가게 하는지 국가 차원에서 규명되어야 하고,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해야 하는 것은 국가의 책무다.
율곡 이이 선생의 “갑오경장론”, ”선양민후교화론“과 ”변통론“을 이해해야 한다. 그것은 세상을 미리 내다보고 개혁하는 창조정신이다. 어느 한쪽에 치우쳐서는 안되고 반드시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옳고 그름을 가르치는 규범의 문제와 이해관계를 따지는 현실 문제는 보국과 안민이라는 차원에서 “시의” 때에 따라 변통하여 법을 만들어 백성을 구제하는 것이 “득중합의”다.
제조보합론은 국론 통일이 필요하며 경장(고치는 것)이 필요하다는 뜻이다. 그것은 할줄 아는 사람이 국민을 살린다는 것과 비유된다. 또 한가지 면에서는 현실 가치를 초월해서는 안되고 현실 속에 묻혀서도 안된다. “국민이 살수 있는 정치, 인간답게 사는 것이 어떤 것인지 가르쳐 주는 것은 지도자가 해야 할 ”선양민교화론“이다.
필로폰등 마약중독의 무서움을 아는 우리들은 단 한명이라도 중독의 길로 가지 못하도록 예방해야 한다. “천지지화” 다는 못 고치더라도 단 한명이라도 제대로 재생의 길을 열어주어야 한다. “실상묘법” 단 한명이라도 국민의 생명을 구제하는 것이 전 국민을 살리는 것이다. 죄 없는 사람을 죽이는 것은 전 국민을 죽이는 것과 같다.
결론적으로 교도소, 정신병원 등 구금시설에서 출소, 퇴원 후 재발, 재범, 재중독을 방지하지 않으면 구금에 의한 형벌과 치료는 무의미하다.
도경 전경수 박사의 생애에 대한 필자의 소감이다. 끝까지 읽어 주신 분에게 감사드리며, 본인의 스승 전경수 박사의 일생! 자서전에 갈음합니다.

2019. 11. 14.
한국의 마약류등 중독으로부터 국민안전 온‧오프라인 교육기관  가 평 중 앙 교 육 원  (마약류등 중독증 제거 및 재발방지 평생교육센터)

- 도경 전경수 박사 제자, 마약범죄학 석사 송충근 -

 

birdfield@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113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