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을 문화로 '다시, 봄' 프로그램 펼쳐..사회성 향상
- 유엔아동권리협약 이행을 위한 문화예술 활동
- 아동들은 지역사회 참여로 정보를 얻을 권리가 있다
- 아동들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한 사회통합 지향

[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 (사)더불어함께새희망(이하 새희망)은 지난 20일 서울시 종로구 마당세실극장에서 미취학아동을 대상으로 교육을 문화로 ‘다시,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교육을 문화로 ‘다시,봄’은, '연극'을 매개체로 유엔아동권리협약에 명시되어 있는 아동발달의 권리와 참여의 권리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또한, 문화예술활동을 통해 아동들이 유익한 정보를 얻고 지역사회 활동에 적극 참여해 사회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아동들이 관람한 연극은 ‘애드컨텐츠’에서 진행하고 있는 ‘노리야! 학교가자!’로 학교에 대한 느낌, 생각들을 재미나게 구성, 각색하여 만들어진 공연이다.

학교라는 것을 미취학 아동들로 하여금 흥미롭고 신기한 모습들로 미리 만나, 초등학교 입학 시 아동들의 건강한 학교적응을 돕기위한 연극이다.

행사를 주최한 새희망 김환 과장은 "문화예술활동 참여는 아동의 기본권 중 하나로 아동들은 지역사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정보를 얻을 권리가 있다"며 "앞으로도 아동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진행하여 아동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건강한 사회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120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