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홍묵 계룡시장, 육‧해‧공군 참모총장과 환담... 상생방안 모색
최홍묵 계룡시장, 육‧해‧공군 참모총장과 환담... 상생방안 모색
  • 송호진 기자
  • 승인 2020.01.21 2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한 협조 및 관심 약속
최홍묵시장 계룡대 방문 모습(사진제공=계룡시청)
최홍묵시장 계룡대 방문 모습(사진제공=계룡시청)

[계룡=내외뉴스통신] 송호진 기자 = 최홍묵 충남 계룡시장은 20일 계룡대를 방문해 육‧해‧공군 각 참모총장 및 계룡대근무지원단장과 환담을 갖고 신년 인사와 함께 계룡대와 계룡시 발전을 위한 상생방안을 모색했다.

이 자리에서 최 시장은 2020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국방부에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지원단’이 신설되도록 관심을 가져준 것에 대한 감사를 표했다.

이어 올해 개최되는 72주년 국군의 날 행사와 지상군페스티벌 행사가 엑스포와 연계해 계룡시에서 개최, 군의 첨단 장비 전시, 공군에어쇼 등 군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을 요청했다.

또한 국방수도 랜드마크 일환으로 해군상징물 조성사업 추진과 계룡대-계룡산이 연계된 탐방로 개설 추진 등 군의 관심과 지원을 강조했다.

시와 군은 이날 환담자리에서 지역의 특성, 성장 잠재력을 바탕으로 상호 소통하고 긴밀한 협력을 통해 엑스포의 성공개최는 물론 세계 최고의 국방도시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최홍묵 시장은 “관과 군, 시민들이 상호 이해와 신뢰를 기반으로 화합하고 상생발전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추진해 지속가능한 지역발전을 이끌어 나가겠다” 말했다.

shj7017@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134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