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내외뉴스통신] 김형만 기자= 월미공원사업소는 설 연휴가 끝난 후 1월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2020년 월미공원 장 담그기 행사' 참가자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장 담그기 행사의 모집인원은 50명이며 인천시민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비는 1말 당 11만원으로 인당 1말에서 2말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월미공원사업소 공원운영팀으로 직접 방문 접수만 가능하고, 자세한 사항은 '인천의 공원' 홈페이지-공원소식 내 참가자 모집 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전통 장 담그기 행사는 인천시월미공원사업소와 우리집장항아리갖기운동본부 간 업무협약을 맺고, 지난해 처음으로 개최되었으며 작년 행사는 참가자 50명 모두 신청이 마감되어 성공적으로 진행된 바 있다.

작년 행사 참가자들은 "별도 비용없이 재료비만 내고 믿을 수 있는 된장, 간장을 손수 만들어 갈 수 있어서 올해 행사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고 만족감을 표했다.

김천기 월미공원사업소장은 "전통 장 담그기 행사를 통해 한국의 전통 먹거리인 된장과 간장 담는 법을 계승하고 직접 집에서도 담글 수 있도록 쉽게 알려드리고자 하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kimhm70@nbnnews.co.kr
hyung1016@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156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