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 시책방향, 20개 시책과제, 59개 세부추진과제 정해
남홍식 교육장 " 미래를 스스로 개척할 수 있는 사람으로 자랄 수 있도록 "

[포항=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경북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남홍식)은 22일 오후 2시부터 교육청 별관 여울관에서 학교장과 지원청 관계자를 대상으로 ‘2020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포항교육 주요업무계획 설명회’를 가졌다.

주요업무계획은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교육 계획’을 바탕으로 포항 지역 특성과 실정을 반영해 수립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식전행사, 포항교육 계획 발표, 포항교육 홍보영상 시청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해 포항교육 지표는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으로 정하고 위해 4대 시책방향을 설정하고, 20개 시책과제와 59개 세부추진과제를 정해 각급학교에서 함께 실행해야 할 과제들을 공유했다.

이는 학생들이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함께 배우고 더불어 성장해 바른 인성과 미래 역량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남홍식 교육장은 “지난해 포항교육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학교운영을 잘 해 주신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우리 아이들이 삶의 힘을 키워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개척할 수 있는 사람으로 자랄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가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176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