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센터 등록, 어린이집, 유치원 포함 어린이급식시설 원장 및 시설장 대상 교육 실시
- 전문기관의 체계적인 영양 및 위생, 안전관리 지원...건강한 급식 제공 중요
- 안전관리 강연을 통해 안전한 급식관리의 새해 첫 출발 다짐
- 다양한 교육, 특화사업, 시상식 통해 안전한 급식시설관리 참여 독려
- 센터 등록을 통한 급식소 관리 및 순회방문이 건강한 급식제공의 출발점
- 영양, 위생교육 등 지속해 조리원 능률향상 및 안전한 급식제공에 최선 다할 것

[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 부산광역시 수영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조은주, 이하 센터)는 최근 전문기관의 체계적인 영양 및 위생ㆍ안전관리를 지원하고자 수영구생활문화센터 다목적강당에서 센터 등록 어린이급식시설 원장 및 시설장을 대상으로 '원장(시설장) 대상 집합교육'을 진행했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관내 어린이급식시설의 건강한 급식 제공을 돕기 위해 어린이 집단 급식시설에 영양 및 위생ㆍ안전관리를 지원해주는 기관으로 다양한 교육 및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집합교육 행사로, 2020년 센터 사업설명회 및 급식관리 실무에 꼭 필요한 조리실 내 위생ㆍ안전관리 강연을 통한 안전한 급식 관리의 상쾌한 2020 첫 출발을 다짐했다.

또한 영유아 적정 배식량 안내, 전시 등의 부대행사를 비롯해 지난 한 해 동안 급식관리 및 센터 사업 참여에 힘쓴 시설에 대한 시상식도 이루어져 주목되었다.

시상식은 '특별상', '참여우수상', '우수급식소상', '황금열매상' 4개 부분으로 총 34개 시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특별상'은 2019년 부산시장배 식품안전지식 경진대회 어린이식습관 UCC 공모전 참여 시설 및 수상 시설에 돌아갔다. 

'참여우수상'은 센터에서 진행하는 특화사업 및 만족도조사 참여 우수 시설에 수여되었고, '우수급식소상'은 위생ㆍ영양 급식시설관리 우수 상위 20% 시설을 기준으로 선정했으며, '황금열매상'은 2년 연속 위생ㆍ영양 급식시설관리 우수 시설을 기준으로 선정해 시상식의 기쁨을 함께 나누었다.

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및 특화사업, 시상식을 통해 센터 등록 시설의 깨끗하고 안전한 급식시설 관리를 독려해 나갈 예정이다"며 "관내 센터 등록 시설의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시설관리에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집합교육을 통해 센터 등록을 통한 급식소 관리 및 순회방문이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제공의 출발점임을 다시 한 번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대상별로 특성화 되어진 교육을 통해 수영구 어린이들의 균형있는 성장 및 체위 발달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오는 2월에는 조리원을 대상으로 하는 '조리원 대상 집합교육'이 준비되어 있으며, 영양ㆍ위생 교육 및 퀴즈 프로그램 진행을 통한 조리원의 능률 향상 및 안전한 급식 제공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193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