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내외뉴스통신] 박석규 기자=재구대가면향우회는 지난 22일 민족고유의 명절 설을 앞두고 경북 성주군 대가면사무소를 방문해  고향사랑 마음으로 먹·자·쓰·놀 운동에 동참 했다.

이날 대가면에서는 배재만 군의원, 배창곤 대가농협조합장과 함께 향우회와의 소통을 통해 향우들도 고향에 대해 체감할 수 있도록 대가면 일반현황과 추진하고 있는 사업들을 설명했으며, 성주군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먹·자·쓰·놀 운동을 독려했다.

향우회에서는 먹·자·쓰·놀 운동 취지에 공감하며 관내 음식점 이용은 물론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과 설 명절에 사용할 제수용품 등을 직접 구입할 뜻을 전했다.

석맹호 재구대가면향우회장은 “이번 소통을 통해 대가면과 향우회의 결속력이 더욱 굳건해지는 기분이며, 먹·자·쓰·놀 운동에 적극 참여는 물론 향우회원들에게도 홍보해 고향사랑의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했다.

 김규섭 대가면장은 “고향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방문하신 재구대가면향우회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향우들이 고향을 생각하며 보내주시는 성원과 협조로 대가면이 더욱 발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대가면에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akoksuk@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206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