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청, 2020“자랑스러운 동구인상”수상 후보자를 찾습니다.
1월 23일부터 2월 28일까지 수상후보자 접수

[대구=내외뉴스통신] 이우성 기자 = 대구 동구청(구청장 배기철)은 1월 23일부터 2월 28일까지 37일간 2020년도 『자랑스러운 동구인상』 수상후보자를 접수한다.

대상자는 지역사회발전, 타인의 생명과 재산 보호, 불우이웃돕기, 효행이 극진하여 타의 귀감이 되거나, 문화․예술․과학․체육․경제분야 진흥에 공적이 있는 동구 거주자이다.

접수방법은 거주지 동장, 구청 부서장 또는 기관․단체장의 추천을 받아 추천서, 공적조서, 이력서를 구청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하면 되며, 향후 주민참여 행사시에 시상식을 개최하여 자랑스러운 동구인상 증서를 수여할 예정이다.

한편, 『자랑스러운 동구인상』은 1987년 제정된 『향토봉사대상』이 2004년 명칭을 변경하여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하였으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선행․봉사활동을 통해 명랑하고 살기 좋은 분위기 조성에 뚜렷한 공적을 쌓은 구민을 매년 발굴하여 표창해왔다.

배기철 구청장은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하는 동구 구민을 적극 발굴하고 포상하여 구민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봉사와 나눔을 활성화하여 우리 동구가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lecher77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206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