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와 ‘정보’ 방문자 만족...SNS서포터즈 역할 '톡톡'

[괴산/내외뉴스통신] 김의상 기자 = 충북 괴산군이 개설한 공식 블로그 2년 만에 방문자수가 130만명 이상 증가세를 보이며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난 2017년 11월 공식 문을 연 괴산군 블로그는 2018년 한 해 동안 33만9821명이 방문했으며, 지난해에만 98만7256명에 달하는 방문자수를 기록하며 월 평균 5만4천명씩 계속 늘어나는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처럼 군 블로그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1~2일 주기로 새롭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올리면서 지역소식, 축제, 관광지, 맛집 등 방문자의 관심을 끄는 다양한 주제의 키워드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포스팅한 결과로 군은 분석하고 있다.

군은 또 직접 발로 뛰며 취재한 현장체험 중심의 생생한 정보를 전달하는 SNS서포터즈를 운영, 지역 곳곳 숨은 명소의 매력과 소식을 블로그를 통해 전달하고 있는 점 또한 방문자수 급증에 큰 영향을 준 것으로 보고 있다.

군 블로그를 방문하는 주요 경로로는 포털사이트 네이버 모바일 접속이 80% 이상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산막이옛길 등 주요 관광명소와 고추축제, 김장축제 등 축제·행사정보, 등산코스, 맛집정보 등의 키워드가 검색어 조회 수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는 게 군의 설명이다.

군은 최근 홍보 트렌드에 따라 괴산군의 아름다운 풍경, 관광지, 축제 등 다양한 소식을 맞춤형 콘텐츠로 제작해 블로그를 비롯한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 매체를 활용해 적극 홍보한다는 방침이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실시간 쌍방향 소통을 위주로 하는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 적극 대응할 것”이라며, “다양한 홍보 채널을 통해 군민과 열린 소통행정을 이어가고, 괴산군을 대외에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udrd88@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247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