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초·중학교 교장, 학교운영위원, 학부모 참석 교육계획 설명회 가져

[경주=내외뉴스통신] 박형기 기자 = 경북 경주교육지원청이 올해 지역 학생들이 미래역량을 키워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교육목표를 세웠다. 

경주교육청은 29일 더케이호텔경주에서 지역 유·초·중학교 교(원)장, 학교운영위원과 학부모대표, 경주미래교육지구운영위원 150여 명을 대상으로 역사를 품고 미래를 준비하는 2020 경주교육계획 설명회를 가졌다.
 
2020 경주교육계획은 ‘즐거운 교실, 변화하는 학교, 함께 여는 미래’를 지표로 삼아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자 지역사회의 인적 물적 기반을 바탕으로 마련됐다. 

또 아이들이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개척할 수 있는 힘을 키울 수 있도록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부모의 마음으로 행복한 삶을 열고자 하는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교육’과 일맥상통하도록 구성했다.
 
역사를 품고 미래를 준비하는 따뜻한 경주교육을 구현하기 위한 4가지 정책 방향을 ‘배움이 즐거운 교실’, ‘미래를 준비하는 학교’, ‘꿈과 희망을 주는 교육 복지’, ‘안전하고 믿음직한 교육 환경’으로 설정해 경주교육가족 모두가 만족하는 교육활동을 전개하고자 한다.
   
권혜경 교육장은 “우리 아이들이 미래역량을 키워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가족들이 함께 힘과 뜻을 모아 경주교육의 새로운 변화와 발전에 동참해 달라”고 밝혔다.

 

qkrgudrl6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314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