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보건소, 선별진료소 설치 및 24시간 비상근무 체계 운영
동방문 연기 및 정월대보름 행사 연기 검토
2월 다중집합행사나 어린이·노약자·임산부 대상교육, 행사 취소나 연기 검토

[대구=내외뉴스통신] 서월선 기자 =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29일, 중국 후베이성 우한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대응 강화를 위한 비상대책회의를 가졌다.

수성구 보건소 내에 컨테이너를 임시로 설치해 선별진료소 운영, 이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의심환자를 신속히 선별하고 무분별한 의료기관 유입을 방지한다고 밝혔다.

보건소 비상방역대책반은 감시대응팀, 역학조사팀, 의심환자이송팀, 의료지원팀, 검체팀, 언론∙홍보팀 등 총 11개팀, 92명으로 구성했다.

또, 간호사 2명을 배치해 신종 감염병 콜센터를 설치, 주민들이 상담전화를 통해 코로나 감염병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김대권 청장은 이날 비상대책회의에서 1월말부터 예정된 ‘2020 신년 동방문’을 하반기로 연기하고, 2월에 계획된 행사는 취소 또는 연기를 적극 검토하도록 지시했다.

특히 감염에 취약한 어린이∙노약자∙임산부 등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 행사도 해당부서에서 일정을 재검토하도록 했다.

이에 앞서 수성구재난관리기금 2천만 원을 투입해 마스크 56,500매, 손소독제 1,530개, 안내문 18,000부 등을 구입∙제작해 관내 유치원, 어린이집, 경로당, 복지관, 도서관 등에 배부했다.

수성구는 지속적으로 감염 관리, 해외여행력 조회시스템 설치 등을 통해 대응체계를 강화하고, 중국 관광객 방문을 대비해 다중이용시설 및 숙박시설에도 예방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늦장대응이나 소극대응보다는 과잉대잉이 최선”이라며 “빈틈없는 대비 태세 구축으로 주민의 안전과 건강이 최우선이 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ss0149@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315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