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경제 회복과 서민경제 주권시대 연다...국민 동행하는 정치인 삶 강조
‘관광도시 경주’가 ‘관광거점도시’ 탈락 책임 물어야

[경주=내외뉴스통신] 박형기 기자 = 4월15일 21대 총선 경주시 지역구 자유한국당 김원길 예비후보가 새로운 인물을 앞세우며 “그동안 닦아온 정치적 학문지식을 토대로 경주경제 회복과 서민경제 주권시대를 열어갈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 할 것”이라고 밝혔다.

30일 경주시청에서 기자회견을 가진 김원길 후보는 “무너져 가는 경주의 경제를 살려내고 다시 도약하는 경주를 만들기 위해 서민 정치로 출발 하겠다”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김 후보는 “정치는 국민들이 인간다운 삶을 영위하게 하고, 상호 간의 이해를 조정하며, 사회 질서를 바로잡는 역할을 해야 한다”며 “자한당 황교안 당대표와 함께 이 땅의 경제와 흔들리는 자유민주주의를 지켜내기 위해 현실정치에 나선다”고 먼저 운을 뗐다.

김 후보는 경주는 너무나도 훌륭한 자원이 풍부한 곳이다. 신라천년의 역사문화가 있고, 광활한 대지와 청정바다 그리고 농·수·축산업이 기반을 잡고 있으며, 전국 최고의 자동차부품 산업단지와 중소기업들이 있다. 보문단지를 중심으로 한 관광산업과 국제회의도시 마이스산업이 있고, 한수원을 중심으로 한 원자력산업이 있다.

이러한 인프라를 활용한 6대 비전으로 자동차부품산업 모듈화 클러스터단지 조성 등으로 일자리 많은도시, 일하기 좋은도시 ‘잘사는 서민경제도시 경주 만들기’, 원자력클러스터 실현과 에너지 산업체들의 유치로 ‘에너지의 메카 경주 만들기’, 국제 관광도시 경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다지고 타 도시들과 차별화 하는 ‘경주 역사문화특별자치시 만들기’, 청년들이 농어촌에서 미래를 펼칠 수 있는 신농업혁신타운 AI스마트팜 조성 등 ‘부자농업도시 경주 만들기’, 건축물의 허가규제완화, 문화재보호구역 거리축소 등의 법 개정을 통해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며, 미래가 더 발전할 수 있는 경주를 만들기 위한 경주발전의 걸림돌 ‘문화재보호법 개정’, 여성과 장애인, 아동과 어르신들 모두가 함께 행복할 수 있는 ‘복지선진도시 경주 만들기’ 등을 제시했다.

특히 그는 최근 다른 후보자들이 지적한 ‘신라왕경특별법’에 대해 특별법에 꼭 필요한 예산적시 조항, 정부가 바뀌어도 지속적으로 추진 할 수 있는 재단설립 조항, 주체가 문화재청장에서 경주시장으로 격하된 점 등 삭제된 조항이 너무 많아 69%정도로 판단을 내렸다.

또 지난 20대 총선에서 끝까지 완주하지 않고 중간사퇴 한 것에 시민들에게 죄송하다는 심정을 전했다. 2004년 김포에서 민주당 후보로 출마 한 것에는 민주당 인재영입에 의해 출마한 것이며, 철학과 이념이 변한 것은 아니고 실용주의 관념을 가지고 있는 자신이 민주당의 이념과 맞지 않아 탈당 후 자한당의 전신인 한나라당 때부터 당을 위해 노력해왔다고 강조했다.

김원길 후보는 “나는 국민들의 민심을 읽는 정치와 국민이 동행하는 정치인으로 살고 있다”고 자부했다

또 그는 “국제관광도시인 우리 경주가 안동에 밀려 관광거점도시에 탈락한 것은 경주 관광도시의 이미지에 종지부를 찍은 예”이라며 “이것은 분명 누군가의 잘못이며, 누군가가 책임져야 할 부분이며, 제가 국회의원이 되면 ‘역사문화관광도시’ 경주의 위상을 반드시 복원하겠다”고 밝혔다.

 

qkrgudrl6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352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