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중국, 필리핀, 캄보디아 등 7개국 50가구에 선물 보내

[서산=내외뉴스통신] 김준기 기자 = 서산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지난 30일 서산우체국에서 관내 다문화가족 및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에 이어 두번째로 ‘결혼이주여성 고향 선물보내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결혼이주여성 고향 선물보내기 행사는 결혼이민여성들의 심리적 안정을 통해 조기정착을 유도하고 이주여성들이 살고 있는 서산시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제고를 위해 추진됐으며, 베트남, 중국, 필리핀, 캄보디아 등 7개국 50가구에 선물을 보내 결혼이주여성의 모국에 있는 가족들과 훈훈한 정을 함께 나누었다.

이날 보내진 선물은 서산 특산물인 서산생강한과를 비롯해 모국에서 선호하는 물품들로 구성됐으며, 선물 마련을 위해 ㈜한화토탈에서 500만원을, ㈜오상자이엘에서 400만원 상당의 화장품을, 서산우체국에서 100만원 상당의 생활용품을 후원했다.

행사에 참여한 베트남 출신 결혼이주여성은 “이번 행사를 통해 고향에 계신 부모님께 마음을 담은 선물도 보내고 서산의 따뜻한 정도 느낄 수 있었다”며 “서산시와 관내 기업 등 행사를 준비해 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종민 여성가족과장은 “결혼이민자의 모국에 선물을 발송함으로써 고향에 대한 그리운 마음이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결혼이민자들의 고향선물보내기 행사가 지속될 수 있도록 기업의 지속적인 후원을 요청드리고, 서산시에서도 다문화가족이 차별과 편견 없는 사회 속에서 적응하며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kg3667@nate.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365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