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윤소정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막기 위해서는 KF 80 이상의 마스크면 충분하다.

보건용 마스크는 약사법에 따른 ‘의약외품’으로 지정되어 관리되고 있다.

국내에서 보건용 마스크로 판매되는 제품에는 ‘KF80’, ‘KF94’, ‘KF99’가 표시되어 있는데 KF는 코리아필터(Korea Filter)를, 뒤의 숫자는 입자차단 성능을 의미한다.

‘KF80’은 평균 0.6㎛ 크기의 미세입자를 80%이상 차단하여 황사·미세먼지 같은 입자성 유해물질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할 수 있으며,

‘KF94’, ‘KF99’는 평균 0.4㎛ 크기의 입자를 94%, 99% 이상 각각 차단하여 황사, 미세먼지 같은 입자성 유해물질과 신종플루 같은 감염원으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할 수 있다.

또한 N95 마스크는 의료용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 환자를 진료하는 의료진이 착용하는 마스크이다.

KF94이상 마스크는 구멍이 매우 미세해 일상생활을 하기에는 숨이차 적절하지 않다. N95 마스크를 착용한다면 일반인들은 걸어다니는 것도 힘들 것이다.

따라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를 에방하기 위해서는 KF80 마스크면 충분하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sojung3976@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371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