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라우다이크, '빠른 속도와 간편한 파일공유' 특징
- 업그레이드로 협업 및 보안기능 탑재..최신 웹서비스 트렌드에 맞춰
- 보안기능 강화..랜섬웨어 사잔 차단, 사후복구 가능
- 이선웅 대표 "파일 공유와 관리, 클라우드로 전환 중요"..기업들의 디지털전환 앞당겨

[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는 멤버사인 ASD코리아(대표 이선웅)가 기업용 클라우드서비스 ‘클라우다이크 3.0(Cloudike 3.0)’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클라우다이크 3.0은 클라우드 저장소 서비스로,기업들이 부담없이 파일을 공유하고 동기화 할 수 있도록 구독형 서비스 형태로 제공하며 고객이 직접 원하는 만큼의 용량을 선택할 수 있다.

ASD코리아는 클라우다이크 3.0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며 협업 및 보안 기능을 탑재했다. 서비스 첫 화면에서 사용 용량, 트래픽 등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관련 항목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했다. 

보다 간단하고 알아보기 쉽게 폴더를 시각화한 것도 장점이다. 전체적인 사용자 화면(User Interface)이 최신 웹서비스 트렌드에 맞춰졌다는 평가다.

보안 기능도 더했다. 랜섬웨어를 사전에 차단하는 것은 물론 사후 복구도 가능하다. 디도스 공격에 보다 강한 시스템 구조와 다양한 사용자별 권한 관리 등이 기본 기능으로 제공되며, 글로벌 클라우드 기업에서 제공하는 고가의 기업 전용 솔루션에서 볼 수 있는 기능들이다.

이선웅 대표는 “현재 화두인 디지털 전환을 위해서는 직원 간 협업이 민첩하고 누수없이 일어나야 한다”며 “협업의 가장 기본인 파일 공유와 관리가 클라우드로 전환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을 앞당겨 줄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ASD코리아는 클라우드 기술 전문 스타트업이다. 개인용ㆍ기업용 클라우드 솔루션인 클라우다이크를 개발했으며 빠른 속도와 간편한 파일 공유가 특징이다. 

통신사업자 및 일반 기업 사내 서버 설치가 용이하다. 각 기업의 상황에 맞는 확장 및 맞춤 서비스를 공급하며, 기업의 브랜드와 스타일 정책에 따라 서비스 변경이 가능하다.

현재까지 ASD코리아는 러시아 메가폰의 메가디스크, 터키 베스텔의 베스텔클라우드, 보다폰의 귀베니데포, 인도네시아 텔콤셀의 클라우드맥스, 텔콤시그마의 클라우드SME, 한국 KT의 m스토리지 등 총 6개의 글로벌 통신사 및 제조사가 클라우다이크를 통해 개인용 클라우드 서비스를 출시했다.

또한 넥슨코리아, CJ 그룹, 테라펀딩 등에서 사내에 기업용 클라우다이크를 설치해 직원들이 사용하고 있으며 영상, 제조, 건설 관련 300여개 중소기업들도 기업용 클라우다이크를 SaaS 구독형태로 유료 사용 중이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426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