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담보력이 약한 소상공인 대상으로 출연금의 12배 지원

[공주=내외뉴스통신] 송호진 기자 = 충남 공주시는 경영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자금융통을 원활히 하기 위해 3일부터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 신청접수를 받는다.

이를 위해 시는 특례보증 출연금 3억 원을 충남신용재단에 출연해 출연금의 12배인 36억 원을 지원한다.

지원 한도는 1개 업체당 최고 3000만 원 이내로 공주페이 가맹점일 경우 추가지원도 가능하며 보증기간은 5년 이내로 특례보증비가 소진될 때까지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공주시에 사업자 등록 및 주소를 두고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소상공인으로 건설·제조업·광업·운송업인 경우에는 상시종업원 10인 미만, 도·소매업 및 각종 서비스업인 경우엔 상시종업원 5인 미만이며 사회통념상 불합리한 사업체는 제외된다.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충남신용보증재단 공주지점에 융자 신청서, 사업자 등록증 사본 등의 서류를 제출해 신용보증서를 발급받은 뒤 금융기관을 방문하면 편리하게 자금을 융자받을 수 있다.

한편 공주시와 충남신용보증재단은 지난해 159건에 36억 원을 지원해 지역 내 생산유발 68억 9000만 원, 부가가치유발 25억 1000만 원 등의 경제적 효과가 나타났다.

 

shj7017@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433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