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내외뉴스통신] 송호진 기자 = 노박래 충남 서천군수는 휴일인 2일 서천군보건소에 설치된 재난대책본부를 방문해 최근 확산추세를 보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대응상황 점검을 가졌다.

노 군수는 먼저 선별진료소 설치와 운영사항 점검에 나서 “현재 확산 추세로 볼 때 서천군에서의 환자발생 가능성에 대해서도 철저히 대비해야 한다”며 “선별진료소 운영에 한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해 2차, 3차 감염자 발생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선별진료소에 이어 재난대책본부 운영상황 점검에서는 현재까지의 대응사항을 보고받고 근무자들을 격려하며 “국가적 차원의 대응 최일선 파수꾼은 여러분들이며 지역사회 감염 차단 및 예방이 곧 우리 가족들을 보호한다는 신념으로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서천군보건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전파 차단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전 직원을 총동원해 관내 외국인 근로자들의 입·출국 사항 및 건강상태 등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발열 및 호흡기 증상자에 대한 감시를 강화하는 등 선제 대응에 나서고 있다.

shj7017@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465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