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문명의 뿌리! 그리스 인문학 여행

[내외뉴스통신] 권대환 기자=문화로 참여하고 문화로 소통하는 행복한 문화성동, 재단법인 성동문화재단(이사장 정원오)이 운영하는 성동구립용답도서관에서는 오는 3월 5일(목)부터 3월 26일(목)까지 총 4주에 걸쳐 ‘2020년 성동구립용답도서관 인문학 향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성동구립용답도서관‘인문학 향기’는 지역주민과 도서관 이용자들에게 대중적인 강연을 통하여 재미있고 쉽게 인문학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매년 진행되는 인문학 프로그램이다. 올 해는 미노스문명부터 알렉산더대왕의 동방정복까지 고대 그리스 역사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바탕으로 그리스의 중요 유적지를 강사의 설명과 함께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서양문명의 뿌리! 그리스 인문학 여행』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양문명의 뿌리! 그리스 인문학 여행』은 <헬라스문명의 기원과 경제/정치혁명>, <지중해 전쟁사에서 배우는 시대통찰과 인생의 지혜>, <아테네 & 크레타 인문학 여행>, <나머지 지역으로의 인문학 여행> 등 총 4회로 구성되며, 강연은 3월 5일(목)을 시작으로 3월 26일(목)까지 4주간 매주 목요일 10:00~12:00까지 용답도서관 4층 문화강좌실BLUE에서 진행된다.

성동구립용답도서관 관계자는“이번 인문학 강연이 시대적 대세인 인문학에 쉽고 편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이런 인문학 강연을 통하여 우리의 삶이 지혜롭고 풍요로워지길 바란다 ”며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인문학 향기’참가신청은 2월 11일(화)부터 선착순(20명)으로 진행하며, 접수는 전화나 방문(1층 데스크) 또는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kdh12757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474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