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시흥 소재 D사 방문, 중소기업·협동조합과 간담회를 갖고 신속한 대응을 약속

[내외뉴스통신] 윤소정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 박영선 장관은 3일 경남 창원 태림산업 방문에 이어 4일 경기 시흥에 소재한 건설장비 제조업체 D사를 방문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 대응을 위한 중소기업 현장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박 장관은 원자재 및 제품 수출입 등으로 애로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비위축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 대한 긴급자금 융자, 특례보증 등 2,500억원 공급을 약속했다.

박 장관은 “중국은 한국과 교역량이 가장 많은 국가로 중국에 공장을 가진 중소기업, 수출 중소기업에 많아 피해가 예상되고 있다. 상황을 긴밀히 모니터링하고 있고 단계별 대응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히고, “중소기업 간에 협동조합을 중심으로 서로 협력한다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중기부는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해 정책금융 2,500억원을 준비하고, 현장과 끊임없이 소통해 최대한 신속히 대응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sojung3976@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485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