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한미진 기자 = 자동 성장스트레칭 운동기구(톨플러스)로 스트레칭 후 성장호르몬 분비가 향상되었다는 연구 논문이 한국발육발달학회(제27권, 제4호)에 등재되었다.

한국발육발달학회(The korean society of growth and development)는 신체발육, 노화 및 운동기능에 관련된 연구활동을 통해 운동과학의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는 저명한 학술단체다.

이번 연구의 목적은 낮 동안 압박 받은 성장판 그대로 잠자리에 드는 것과 성장스트레칭 후 잠자리에 드는 것의 차이를 알기 위한 것으로 스트레칭기구(톨플러스)를 이용하여 잠자리에 들기 전 스트레칭을 하는 실험군과 일상적인 활동을 한 후 잠자리에 드는 대조군의 혈중 성장호르몬의 수치를 채혈을 통해 비교 측정한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연구 결과 20분간 스트레칭을 하고 30분간 휴식을 취한 실험군에서 성장호르몬의 분비가 1,622.7% 증가하였고, 대조군에서는 482.9% 증가한 것으로 측정되어 대조군보다 실험군에서 성장호르몬의 분비가 크게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연구 결과로 성장기 청소년에게 권장되었던 성장스트레칭의 효과에 대한 근거가 마련되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특히 논문에서는 시간, 동기가 부족한 아동, 청소년이 자동 스트레칭기구(톨플러스)를 활용하여 개별적인 스트레칭을 적용 실시하게 된다면 신체 상태를 개선함에 있어 이상적인 대안 중 하나가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연구에서 사용된 스트레칭기구 톨플러스는 기구에 누워 있으면 힘들이지 않고 자동으로 스트레칭을 해주어 시중에서는 일명 키크는운동기구로 더 많이 알려져 있다.

이번 연구논문에서 사용된 스트레칭기구 개발사의 관계자는 “톨플러스를 이용한 스트레칭 후 성장호르몬이 크게 증가했다는 결과로 기능성 성장운동기구에 대한 근거가 마련되었다는 점에서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하며 “부모님들이 키크는운동과 스트레칭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톨플러스가 그 기대에 부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desk1@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551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