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업무경감으로 학교업무 정상화에 기여...

[안동=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6일 도교육청 웅비관에서 직속기관 과 교육지원청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경북교육청 부서별 연간 주요 업무 계획’ 합동 전달 연수를 했다.

매년 부서별 주요 업무에 대해 각각 연수하던 것을 이번 해는 교원 행정업무 경감 방안으로 담당자를 모아서 부서별 합동으로 주요 업무에 대해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국 6개부서와 교육안전과가 참여한 이번 연수로 부서별 신규 사업과 주요 업무가 직속기관과 교육지원청에 일괄 전달되면 기관별 자체 업무 계획을 세워 이달 중 ‘새 학기 운영 주간’등을 이용해 학교에 안내된다.

한편, 이번 연수는 국가적 비상사태인 신종 코로나 감염의 우려로 인해 희망자를 개별 신청 받고,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했으며 연수장 입구에는 열화상 카메라와 마스크, 손소독액을 미리 준비해 감염의 우려를 사전 차단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합동 연수로 업무담당자들의 업무를 경감하고 교육정책이 학교에 잘 전달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선생님이 많은 시간을 아이들 곁에서 보낼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586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