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제2차 소통협력공간 운영협의회 개최
제주시, 제2차 소통협력공간 운영협의회 개최
  • 김준석기자
  • 승인 2020.02.07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가능한 제주를 만들어가는 사회적 협력 공유지 조성을 위한
소통협력공간 운영 방안에 대한 논의와 사업계획을 회의하고 있다.
소통협력공간 운영 방안에 대한 논의와 사업계획을 회의하고 있다.

 

[제주=내외뉴스통신] 김준석 기자= 제주시는 2월 6일(목) 제주시 소통협력센터에서 운영협의회 위원 및 소통협력센터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차 소통협력공간 운영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이 날 협의회에서는 제주시의 소통협력공간 운영 방안에 대한 논의와 2020년도 소통협력센터의 사업계획 및 예산(안)에 대한 심의가 이루어졌다.  

소통협력공간이 지역사회 혁신허브로서의 기능이  수행이 가능하도록 제주시에서는 개방성, 유연성, 파트너십을 3대 기본 운영방향으로 정하고, 유관기관 협업 및 시민 참여를 통해 사회혁신 역량을 확대해 나갈 수 있는 거점공간으로 조성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이에 대한 실천방안으로 ▴개방형 공유공간으로서의 소통협력공간 조성 ▴민․관 네트워크 협업 프로그램 확대 ▴공공혁신 인재 발굴․육성 등의 의제를 선정하였다.

소통협력센터에서는 각 지역의 주민활동 및 소통공간을 발굴․지원․연계함으로써 지역사회의‘허브’역할을 수행하는 「사회적 협력의 공유지」를 조성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으며, 이에 대한 세부 실천계획으로 ▴지역거점공간 연계․지원 ▴사회적 자원 연계 ▴온라인 플랫폼 구축․운영 ▴지역문제 생활실험 프로젝트(리빙랩) ▴혁신활동 실험실 운영 ▴톡톡버스 운영 ▴지역공론장 운영 등의 사업 계획을 제안하였다.

한편, 고희범 제주시장은 “소통협력공간 사업이 전국단위의 치열한 공모 경쟁을 통해 선정된 사업인 만큼 당초 취지에 맞게 시민이 주체가 되어 참여하고, 직접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하여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소통협력공간이 제주 지역사회 혁신거점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jejustory0344@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600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