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자유한국당은 당리당략 떠나 2월 국회 처리에 적극 나서야

[제주=내외뉴스통신] 김준석 기자= 더불어민주당 제주시갑 문윤택 예비후보가 어제 2월 임시국회서 제주4‧3특별법 개정안 처리를 촉구하는 공동결의문 채택을 제안한 것에 대해 고병수 예비후보는 적극적인 환영의 뜻을 밝힌다.

또한 이번 4월 총선에 출마한 모든 후보가 2월 국회 4‧3특별법 처리를 위한 공동 결의문 채택 등 시급하게 공동행동에 나설 것을 함께 제안하고자 한다.

이미 제주시 갑 지역의 경우 더불어민주당 박희수 예비후보, 자유한국당 구자헌, 고경실, 김영진 예비후보 등 거의 모든 후보가 그동안 정책발표 등을 통해서 4‧3특별법 개정을 공약으로 약속하고 있는 상황이라는 점에서 제주지역 전체 출마자들의 의사를 모을 필요가 있다.

특히 2월 열릴 예정인 국회에서 20대 국회에서 4‧3특별법 개정안은 처리하는 것은 당연한 수순이라고 본다. 이번 국회처리가 안되면 4.3 특별법 개정안은 다음 국회에서 법안 발의부터 재논의를 해야 하는 상황이다.

이미 4‧3희생자유족회 등 지역 40여개 단체가 참여하고 있는 제주4‧3기념사업위원회에서도 4‧3특별법 개정의 필요성과 함께 2월 국회에서 처리를 촉구한바 있다는 점에서 4‧3특별법 개정은 21대 국회로 넘길 사안이 아니라 20대 국회에서 마무리되어야 한다.

제주시갑 고병수 예비후보는 2월 임시국회에서 4‧3특별법 개정안 처리를 위해 정의당 심상정 대표를 비롯한 중앙당 차원의 대책 마련을 적극 추진하고자 한다.

아울러 집권여당인 민주당과 제1야당인 자유한국당을 비롯한 야당에서도 함께 제주4‧3특별법 개정안 처리를 위해서 당리당략을 떠나 힘을 모아줄 것을 촉구하는 바이다.

고병수 예비후보는 아울러 제주4‧3기념사업위원회 등이 제안한 제주4‧3특별법 개정 이외에도 ▲ 제주4‧3트라우마센터 법제화 ▲4‧3유적지 보존을
위한 국가차원의 지원 확대 ▲4‧3희생자‧유족 신고 상설화 ▲ 4‧3에 대한 미국의 책임과 사과를 이끌어 내긴 위한 정부차원의 노력 등을 4‧3희생자유족회를 비롯 4‧3단체들, 제주도민들과 함께 추진해 나갈 것임을 다시 약속드리는 바이다.        

 

jejustory0344@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600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